환경부 ‘생활환경 안전정보시스템’ 누리집 제공
상태바
환경부 ‘생활환경 안전정보시스템’ 누리집 제공
  • 김정미 기자
  • 승인 2016.03.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김정미 기자]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는 비누, 샴푸 등 생활용품에 포함된 화학물질과 거주지 주변의 오염물질 배출 사업장에 대한 정보를 ‘생활환경 안전정보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7일부터 제공한다. 

‘생활환경 안전정보시스템’은 세정제, 합성세제, 표백제 등 15개 품목 1,532개 제품에 사용된 화학물질의 정보를 쉽게 검색하여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울과 함께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등 6개 광역시 내의 약 7만여 개 사업장의 대기·수질 오염물질 배출시설, 방지시설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환경부는 ‘생활환경 안전정보시스템’을 통해 국민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자주 쓰는 생활화학제품에 어떠한 화학물질이 사용되었는지, 사용된 화학물질의 유해성은 어떠한지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본인이 살고 있는 거주지 주변의 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정보도 전자지도상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준희 환경부 정보화담당관실 과장은 “올해 말까지 1,000여 개 이상의 생활화학제품에 대한 화학물질 정보를 추가하고 전국의 모든 지자체의 오염물질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에 대한 정보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향후 보다 많은 정보 구축과 공개를 통해 관련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환경 관리 기반을 조성하고 국민의 관심이 높아져 환경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