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 지역 문화......이천 쌀문화축제 개막
상태바
경기 이천 지역 문화......이천 쌀문화축제 개막
  • 김정미기자
  • 승인 2015.10.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리아 = 김정미기자]  국내 대표적인 농경문화축제인 제17회 이천쌀문화축제가 '흥겨운 만남, 행복한 나눔'을 주제로 21일 오후 경기 이천시 설봉공원에서 개막했다.

▲ 21일 오후 경기도 이천시 설봉공원에서 개막한 '제17회 이천쌀문화축제'에서 시민들이 600미터 무지개 가래떡을 만들고 있다.

개막식에는 조병돈 이천시장과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했다.

조 시장은 "이천 쌀문화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것"이라며 "모심기, 벼 탈곡, 인절미 만들기, 천연 염색하기 등을 통해 농경문화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는 이날부터 25일까지 5일간 이어진다. 행사장에 마련된 놀이마당, 문화마당, 풍년마당, 농경마당, 기원마당, 동화마당, 동네마당 등 7개 테마마당에서 다채로운 채험과 전시 행사가 펼쳐진다.

첫날 프로그램으로는 대형 가마솥에 2천명 분의 밥을 지어 김치, 고추장을 넣어 비벼먹는 가마솥 2천명 2천원 행사와 600m가량의 무지개 가래떡을 뽑아 관람객들이 나눠먹는 무지개 가래떡 만들기, 외국인 송편 만들기, 추수감사제, 풍물대동굿 등이 진행됐다.

이천지역 최고의 쌀밥 짓기 명인을 뽑는 이천쌀밥명인전과 이천 남부지역의 풍년기원 전통놀이인 거북놀이, 전통혼례 등은 축제 기간 매일 열리며 가요마당극·어린이인형극·통기타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도 준비됐다.

이천 쌀문화축제는 이천쌀을 소재로 농경문화를 대동놀이로 특색화한 축제로 지난 3월 사단법인 한국콘텐츠협회가 주최한 2015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에서 축제경제 부문 대상을 받을 정도로 성공한 지역 축제이다.

지난해 축제에는 5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13억원의 농산물이 현장에서 판매됐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쌀문화축제 추진위원회 홈페이지(www.ricefestival.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1-644-41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