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세이셔널...손흥민 3경기 연속 골 사냥....
상태바
손세이셔널...손흥민 3경기 연속 골 사냥....
  • 김백상
  • 승인 2015.09.2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아스널전 출격대기....

[코리아포스트  김백상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훗스퍼의 새로운 영웅으로 떠오르는 '손샤인' 손흥민이 3경기 연속 득점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24일 오전 3시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리는 아스널과의 2015-2016시즌 캐피털원컵(리그컵) 3라운드 '북런던 더비' 홈경기에서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손흥민은 앞선 2경기에서 3골을 넣으며 잉글랜드 무대에서도 특유의 몰아치기를 위한 시동을 걸고 있다.

토트넘에서의 첫 경기였던 선덜랜드전에서 '조용한 데뷔전'을 치렀던 손흥민은 두 번째 경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카라바크(아제르바이잔)전에서 멀티골을 기록, 자신감을 회복했다.

이어 지난 20일 EPL 홈 첫 경기에서는 팀 공격을 주도하면서 결승골까지 터뜨려 '400억원의 사나이'로서 제몫을 다했다.

3무1패로 승리에 목말라 있던 토트넘은 손흥민이 합류한 뒤 3연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토트넘으로서는 2008년 리그컵 준결승에서 아스널을 5-1로 대파하고 결승에 진출, 첼시마저 꺾고 우승을 차지했던 기분좋은 기억을 재현할 기회이기도 하다.

그 중심에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리 알리, 해리 케인 등과 호흡을 맞추며 경기장을 휘저을 손흥민이 있다. 손흥민으로서도 홈에서의 3번째 경기는 팬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킬 기회인 셈이다.

같은 시간 이청용도 소속팀 크리스털 팰리스와 찰턴 애슬래틱의 리그컵 경기를기다리고 있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서는 구자철, 홍정호, 지동원 '한국인 트리오'가 뛰는 아우크스부르크가 묀헨글라트바흐와 일전을 벌인다. 호펜하임과 도르트문트 전에서는 김진수와 박주호의 '코리언 더비'가 예고돼 있다.

◇ 유럽축구 일정   24일(목)  한국시간

     묀헨글라트바흐 - 아우크스부르크   (구자철 홍정호 지동원 원정)

    호펜하임 - 도르트문트                     (김진수 홈·박주호 원정)

     레버쿠젠 - 마인츠                            (이상 3시·류승우 홈)

    토트넘 - 아스널                                (손흥민 홈)

    크리스털팰리스 - 찰턴 애슬래틱      (이상 3시45분·이청용 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