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고발] 넥센타이어 이벤트행사 '계약위반' 고발
상태바
[소비자고발] 넥센타이어 이벤트행사 '계약위반' 고발
  • 윤경숙선임기자
  • 승인 2024.06.13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문구와 달라... 소비자우롱
소비자원고발 ...특정사업자의 처벌, 시정조치 권한 없어

 한소비자는 ‘넥센타이어 랜탈 타이어교체 ’이벤트가 있어 안내문구를 보고 교체했는데 안내대로 사은품을 주지않아 항의했더니 이벤트가 5월로 끝나  6월에는 못준다고해  이를  소비자우롱으로 한국소비자원에 고발했다.

고발내용은  이소비자는 넥센타이어 랜탈 타이어교체 이벤트 안내문구에는 " 기간 내 주문 및 교체완료 "라고 되어있어  지난 5월 29일 접수를 하고 타이어교체는 6월 5일에 했다고한다. 그런데 넥센측은 5월에 접수를 했지만 장착은 6월에 해 5월 사은품은 받을 수 없다고 했다고 한 것

이 소비자는 안내문구를 따지며 " 및 " 이라고 적혀 있는건 주문만 해도 준다라는 의미다.그럼 6월에 이벤트를 하게 되면 받을 수 있냐고 물었는데 받을 수 있다고해놓고 정작6월5일에 장착 하고 6월 사은품을 받고 싶다고 하니 못 주겠다고해 논란이 된 것 . 

이소비자는 “이건 계약위반이며 사은품으로 호객행위를 해놓고 타이어는 이미 교체가 되어서 원상복구도 어렵게 되었지만 그럼 어쩔수없이 타이어교체를 취소하겠다” 고 항의 하니 그제서야 선물을 주겠다고 했다고한다

이소비자는 사은품을 받게 되어 된거 아니냐고 말하겠지만 이건 엄연히 고객 우롱이라고 분개했다.

이소비자는 또 더 중요한건 이후 타이어교체 할때 중요한 비드크림을 바르지도 않고 교체를 했다고한다 ( 이는 안전운행에 아주 큰 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 )

이 때문에 넥센타이어 본사 관계자와 통화를 하고 싶다고 말을 했지만 상담원이 불가능하다는말과 함께 ‘소비자보호원에 신고 하라’는 말을 해 건의를 하게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정작 <한국소비자원답변>은 거래관계 계약 분쟁 발생시 수리, 교환, 환급 등 실질적 피해'에 대해 합의권고 업무를 하고 있어 특정 사업자의 처벌, 시정 등 행정적인 조치에 대한 권한이 없어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응답해와 이번일은 소비자원이 도움이 되지 못했다고한다. 

넥슨타이어 이미지
넥슨타이어 이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