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전용 전자제품 인기
상태바
내 아이를 위한 전용 전자제품 인기
  • 황인찬 기자
  • 승인 2015.09.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 가을 웨딩 시즌 앞두고 매출 상승
▲ 리홈쿠첸 살균건조기

[코리아포스트  황인찬기자] 가을 웨딩, 혼수 시즌을 앞두고 전국적으로 베이비페어가 활발히 개최되는 가운데 아기 관련 전자제품에 젊은 층 주부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자료에 따르면, 유아 관련 제품 판매량은 8월 말 기준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가을 웨딩 특수를 앞두고 혼수품과 김치냉장고 등의 판매가 상승하지만 올해는 육아 관련 제품의 인기가 많이 상승한 것이다. 특히,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의 여파로 살균소독기의 8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31% 대폭 상승하였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새 육아 관련 제품이 별도로 출시되는 등 혼수 제품 군이 세분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면서 “똑똑한 젊은 엄마 소비자들은 내 아이를 위한 제품의 다양 기능과 디자인, 가격 등을 더욱 꼼꼼하고 깐깐하게 비교하여 구매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전했다.
 
전통적으로 혼수, 이사 관련 제품은 내구성이 좋고 질리지 않는 디자인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과 달리 육아 관련 제품은 위생, 실용성 등을 모두 갖춘 고급형이 선호된다.
 
◆ 출산-육아 머스트해브 아이템 ‘소형 세탁기’  
삼성 ‘아가사랑세탁기(WA30F1K6QSA)’는 소형 ‘세컨드 가전제품으로 출시 이후 13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유일의 삶음 기능을 탑재한 소형 세탁기로, 면역력이 약한 아기의 옷과 손수건, 기저귀 등을 여러 빨래와 함께 세탁하지 않아도 돼 위생적이다. 유아기뿐 아니라 활동량이 많은 아동기, 매일 빨아야 하는 잦은 소량의 빨랫감을 부담 없이 간편하게 도와준다.
 
뜨거운 물에 푹 담가 삶고 헹굼하는 아가사랑 플러스의 ‘푹푹삶음’ 코스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인증하는 살균마크(S마크)를 획득하는 등 안정성을 확보했다. 고온 삶음에도 안전한 스테인리스 이중도어와 크리스탈 글로스 디자인으로 예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해 출산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게 ‘침구청소기’
아기가 주로 생활하는 침대, 카펫 등의 유해물질은 침구전용 무선 청소기를 통해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LG전자 침구청소기 ‘코드제로 침구킹(VH9200DSW)’은 강력한 진동펀치 2개로 분당 8,000회 이상 두드려 제거해준다. 

듀얼 헤파 필터를 통해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하고, 청소 후에는 UV 살균스테이션으로 청소기 바닥에 남아있을 유해 균을 말끔히 살균해 2차 오염을 예방한다. 
 
무선으로 코드 정리의 번거로움을 없앴고, 아기 침대, 카펫 등 다양한 장소에서 자유롭게 청소할 수 있다.
 
◆ 면역력이 약한 우리아기 ‘살균 소독기’
최근에는 살균기능이 추가된 식기세척기와 식기건조기, 젖병소독기 등으로 아이의 입에 직접 닿는 젖병과 이유식 조리기구 등을 사용해 아이의 건강을 꼼꼼히 점검하는 주부들이 늘었다.
 
동양매직 식기세척기(DWA-1670P)와 리홈쿠첸 살균건조기(LSD-C072)는 자외선살균 시스템과 스테인레스 마감으로 더욱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5~6인용 대용량으로 일반가정에서 식기와 함께 아기용 젖병과 조리기구 등을 살균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이와 관련해 전자랜드프라이스킹 관계자는 “아이와 산모의 건강과 직결되는 임신, 출산 그리고 육아 관련된 다양한 제품에 각별히 신경 쓰는 소비자가 늘어 앞으로도 유아 관련 제품의 출시와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내달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예비 부모를 위한 1박 2일 '오감만족 태교파티'에 참가할 50쌍의 예비부모 모집을 공식 홈페이지(http://www.etland.co.kr)에서 오는 20일(일)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