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레전드’ 광고 모델 심혜진과 장도연의 만남 전격 공개
상태바
한국 코카-콜라, ‘레전드’ 광고 모델 심혜진과 장도연의 만남 전격 공개
  • 유정인
  • 승인 2024.06.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카-콜라, 한국 코카-콜라 50주년 기념,
88년 코카-콜라 TV 광고 모델이던 심혜진과 ‘에이전트 콕’ 장도연
유쾌한 만남 담아

 한국 코카-콜라가 지금까지 많은 이들에게 세련된 광고로 사랑받고 있는 88년 코카-콜라 광고의 주인공 심혜진의 스페셜 인터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심혜진은 1988년 코카-콜라 TV 광고로 스타 반열에 오른 대한민국 대표 배우다.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와 함께 다수의 영화와 수상을 통해 입증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누려왔다.

심혜진과의 스페셜 인터뷰는 한국 코카-콜라 50주년을 기념해 이뤄졌다. 코카-콜라 비밀요원 ‘에이전트 콕’으로 활약 중인 장도연의 센스 넘치는 입담과 심혜진의 솔직하고 털털한 반전 매력이 어우러지며 유쾌한 만남을 통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냈다.

심혜진이 출연했던 광고는 1988년 ‘난 느껴요, 코카-콜라’ 편이다. 당시 광고는 한국과 일본 편이 제작됐으며, 자신감 넘치는 도시 젊은이들의 유쾌한 일상을 세련되고 액티브하게 그려내며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한국 편에서 심혜진은 백만 불짜리 미소와 함께 밝은 에너지를 지닌 당당한 커리어우먼 이미지를 표현해 당시 여성들의 ‘워너비’로 떠오르기도 했다.

자신이 출연한 광고에 대해 심혜진은 ‘문화충격’이었다고 설명했다. 당시만 하더라도 여성들이 자신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광고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코카-콜라 광고 속 자신의 캐릭터처럼 자신을 드러내고, 어필하는 모습이 대중들에게 매우 신선하게 와닿았다는 것이다.

이날 인터뷰에서 심혜진은 잘 알려지지 않았던 촬영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광고 영상에 달린 댓글을 보지 않는 이유에 대해 예상치 못한 반전 답변을 내놓으며 현장을 순식간에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레전드’ 코카-콜라 모델 심혜진과 ‘에이전트 콕’ 장도연이 유쾌하게 진행한 한국 코카-콜라 50주년 기념 ‘스페셜 인터뷰’ 영상은 코카-콜라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 코카-콜라가 50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많은 이들에게 세련된 광고로 사랑받고 있는 1988년 코카-콜라 광고의 주인공 심혜진의 스페셜 인터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한국 코카-콜라가 50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많은 이들에게 세련된 광고로 사랑받고 있는 1988년 코카-콜라 광고의 주인공 심혜진의 스페셜 인터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한국 코카-콜라는 그동안 시대에 가장 부합하는 트렌디함과 밝고 짜릿한 매력을 지닌 다양한 모델들과 함께해 온 가운데, 서울올림픽이 있던 88년 당시 센세이션 했던 코카-콜라 광고와 함께 한 심혜진 씨와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코카-콜라는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다양하고 신선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에 짜릿함과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