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메타버스 헤드셋 Apple Vision Pro 공개
상태바
애플, 메타버스 헤드셋 Apple Vision Pro 공개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6.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ple의 메타버스 헤드셋인 Apple Vision Pro가 공개됬다. 소문이 무성한 "Reality Pro"보다 실제로 더 좋은 소리를 내며 가격은 3,499달러이다.

Apple Vision Pro는 겉보기에 매우 비싼 스키 고글처럼 보인다. 측면에는 배터리 팩에 연결되는 케이블이 있어 Vision Pro에 최대 2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그러나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도록 직접 연결할 수도 있다.

Vision Pro에는 Spatial Audio와 각각 4K가 포함된 2개의 마이크로 OLED 화면이 있다.

경험상 애플은 비전OS라는 '공간 OS'를 선보였다. Apple이 제공한 이미지를 보면 macOS 데스크톱처럼 보이며 앱이 앞에 떠 있다.

Vision Pro는 카메라와 센서로 가득 차 있으며 사용자와 바깥쪽을 향하고 있다. 디지털 크라운을 통해 사용자는 몰입 수준을 조정할 수 있다. 아마도 다른 기능 중에서 AR 또는 VR 간 전환이 가능할 것이다.

Apple은 밴드가 착용한 사용자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되어 보다 꼭 맞는 핏을 제공하고 실외 조명을 차단한다고 주장하며 Apple은 이를 Light Seal이라고 한다. 뒷면에 다이얼이 있어 밴드를 더 잘 맞도록 조이거나 풀 수 있다.

두 개의 칩이 Vision Pro에 전원을 공급하고 있다. 많은 찬사를 받은 M2 프로세서와 R1. R1은 M2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모든 센서를 처리하는 것이다. R1은 또한 지연 없이 실시간 경험을 제공한다.

Apple은 MR 헤드셋을 개발하는 데 많은 시간을 들였다. 분명히, 그들에게는 아이디어가 있고 우리는 그것들이 무엇인지 보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제 여기에 있으며 우리가 그것을 손에 넣을 때마다 그것을 시험해보고 그것이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에 대해 매우 흥분한다. Apple Vision Pro는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출처=구글
사진출처=구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