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연간 200만원 혜택 통합 멤버십 첫 발
상태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연간 200만원 혜택 통합 멤버십 첫 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6.0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파트너사 ‘윈윈 Ship’ 출항
  G마켓, 데이터 활용 및 온·오프 통합 협업 체계 주도

신세계그룹은 8일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멤버십 론칭 간담회를 열고 유료 멤버십을 소개했다. 

신세계 유니버스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할수록 내 지갑을 불리는 혜택을 주는 ‘미래 유통의 새로운 기준’을 본격 실행 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그룹은 “신세계그룹이 오랜 기간 쌓은 상품·서비스 노하우에 온·오프라인에서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 그리고 물류 인프라를 결합해 시너지를 발산함으로써 고객 만족 극대화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계열사는 △이마트(139480) △G마켓 △SSG닷컴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등이다. 가입비는 연간 3만원이다. 1개월 무료체험과 함께 가입 즉시 연회비 3만원 상당 혜택 리워드를 제공한다.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SSG닷컴·G마켓·이마트·신세계백화점·신세계면세점 모두 3만원 캐시가 지급된다. 스타벅스를 통해 가입한다면 제조음료쿠폰 5장을 받는다.

어떤 채널로 가입하든 '5% 할인' 혜택은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G마켓 모두에서 누릴 수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는 고객을 위한 멤버십과 파트너사를 위한 파트너십을 축으로 구성됐다. 고객에게 압도적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과 함께 신세계 유니버스와 이어진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하는 '파트너십'이 신세계 유니버스를 이루는 기반이자 동력이라는 설명이다.

신세계 유니버스의 키 플레이어는 G마켓이다. 2년 전 신세계그룹 새 식구가 된 G마켓은 신세계 유니버스의 확장을 위한 데이터 활용과 협력 업체 연결을 주도한다. SSG닷컴은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책임진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 유니버스의 온·오프라인 통합 리테일 생태계를 완성시키는 오프라인 전진기지로 진화한다.

6월 8일 오전 코엑스에서 열린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에서 (왼쪽부터) SSG닷컴 이인영 대표, 이마트 강희석 대표, 지마켓 전항일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6월 8일 오전 코엑스에서 열린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에서 (왼쪽부터) SSG닷컴 이인영 대표, 이마트 강희석 대표, 지마켓 전항일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Member‘ship’과 Partner‘ship’이라는 커다란 ‘Win-Win Ship(배)’이 신세계 유니버스에서의 항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재 신세계그룹은 이마트24·신세계푸드·스타필드 멤버십 동참을 준비 중이다. 멤버십 회원 혜택이 쇼핑·외식·레저 부문 등으로 늘어날 수 있다.

멤버십을 외부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동통신·항공·금융·게임·배달플랫폼 등 여러 분야 기업들과도 멤버십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비는 연간 3만원이다. 멤버십에 참여하는 6개 계열사 중 어디로 가입해도 3만원 상당의 혜택을 즉시 돌려 받는다.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SSG닷컴 G마켓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모두 3만 원의 캐시가 지급된다. 스타벅스를 통해 가입하면 제조음료쿠폰 5장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