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생체 인식 카드 IC, 새로운 결제 경험을 위한 올인원 지문 솔루션
상태바
삼성의 생체 인식 카드 IC, 새로운 결제 경험을 위한 올인원 지문 솔루션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6.05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의 생체 인식 카드 IC는 생체 인식 카드에 일상적인 거래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보안 솔루션이다.

이 새로운 지문 보안 칩은 사이버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부문에서 CES 2023 최고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생체 인식 카드라는 혁신적인 지불 카드 기술은 카드 소지자에게 개인 식별 번호(PIN)나 서명 대신 지문을 사용하여 POS(Point of Sale)에서 자신을 인증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방법을 제공한다. 카드 소지자는 고액 거래에 대해 PIN을 입력할 필요가 없으므로 거래가 더 빠르고 쉬워진다. 추가된 보안 계층은 카드 또는 PIN 도용에 대한 우려를 줄이고 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하더라도 사기 결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특히 여행 중에 카드 사용에 대한 안전이 높다.

생체 신원 확인은 편의성 때문에 점점 더 선호되고 있으며, 보다 강력한 확인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생체 인식 카드를 주류로 가져오는 데 있어 주요 기술적 장애물은 모든 고급 생체 인식 보안 기능을 유지하면서 생산 비용을 줄이는 것이었다. 삼성은 기술 통합을 통해 단일 칩을 개발함으로써 기능을 희생하지 않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았다. 단일 칩 솔루션은 지문 센서, 보안 프로세서, 보안 요소 및 독점 소프트웨어와 같은 삼성의 독점 기술을 결합하여 업계 최초의 생체 인식 카드용 올인원 보안 칩 솔루션을 만든다.

삼성의 새로운 결제 솔루션은 성능과 디자인 효율성으로 기존 산업 표준을 파괴하고 새로운 시장 성장 기회를 열 가능성이 있다. 시큐리티&파워제품개발팀 구관본 상무는 “이 제품은 삼성전자를 차세대 결제IC 시장의 퍼스트무버로 자리매김하게 했으며, 삼성전자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생체인식카드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사진제공=삼성전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