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로 제품으로 승부 나선 유통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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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로 제품으로 승부 나선 유통업계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5.24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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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트로 간식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자 유통업계는 맛과 재미를 더한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메가MGC커피는 첨벙첨벙 간식꾸러미를 내놨다. 겨울철 길거리 간식으로 인기를 모았던 간식꾸러미 시리즈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첨벙첨벙 간식꾸러미는 핫도그와 커스터드 만쥬, 생크림 오믈렛으로 구성됐다. 폭신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보물섬을 찾아 떠나는 상어의 스토리를 담아낸 점도 흥미를 끈다. 출시 2주 만에 약 8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연이은 간식시리즈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

CU는 이웃집 통통이 카페와 손잡고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를 출시했다. 중장년층 간식으로 인식됐던 약과에 바삭한 쿠키를 더해 겉바속촉을 구현해냈다. 또한 쫀득하면서 달달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계피 향까지 더해져 풍미를 끌어올렸다.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는 출시 초기에 완판을 기록하며 CU 약과 매출 전년 대비 9.6% 상승시켰다.

홈플러스는 노티드 딸기 크림떡, 청포도 크림떡으로 소비자를 공략했다. 노티드 크림떡은 쫀득한 찰떡 안에 부드러운 우유 커스터드 크림을 넣고 각각 딸기잼과 청포도잼으로 맛을 냈다. 겉은 카스텔라 가루를 묻혔다. 해동 시간에 따라 아이스크림처럼 베어 먹거나 부드럽게 녹여 먹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 캐릭터 띠부씰 3장을 동봉해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CU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사진제공 = CU)
CU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사진제공 = 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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