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베스트먼트,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가동
상태바
CJ인베스트먼트,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가동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5.18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인베스트먼트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대한 글로벌 진출 지원에 나선다.

CJ인베스트먼트는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PNP)와 함께 ‘CJ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가동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CJ인베스트먼트 및 주요 계열사 등에서 투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참가팀이 모집됐으며 PNP 글로벌 투자 전문가 및 분야별 전문 심사위원이 참여해 서류와 인터뷰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플라스크(AI기반 동영상 모션캡쳐 솔루션) △제네시스랩(AI 영상면접 솔루션) △알고케어(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솔루션) △셀렉트스타(AI 데이터 전처리 플랫폼) △비주얼(주얼리 플랫폼) △스플랩(스케줄링 자동화 솔루션) △프록시헬스케어(미세전류 활용 헬스케어 제품) 등이다.

이들 스타트업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오는 6월 중순부터 9월까지 페이팔, 우버 등을 육성하며 전문성이 검증된 PNP의 1대1 맞춤형 멘토링 및 그룹 워크샵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이후 9월 말에는 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활용한 사업화 계획을 선보이는 ‘데모데이’를 통해 상위 3개 스타트업을 선정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상위 3개 스타트업은 오는 12월에 예정된 ‘PNP 실리콘밸리 서밋’에 참가해 PNP 파트너 기업, 글로벌 투자자 등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IR피칭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김도한 CJ인베스트먼트 대표는 “그룹 미래 혁신성장에 부합하는 CJ 투자 스타트업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프로그램”이라며 “그룹 투자 포트폴리오사의 글로벌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확장해 Scale-Up 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인베스트먼트_CI
CJ인베스트먼트_C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