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제공하는 'K-치킨' 여행상품으로도 인기
상태바
BBQ가 제공하는 'K-치킨' 여행상품으로도 인기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5.18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그룹이 지난 17일 태국 관광객 20명이 ‘치킨대학 치킨캠프’에 참여해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만들고 먹어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2021년 농림축산부와 한식진흥원은 뉴욕, 파리 등 해외 주요 16개 도시에서 현지인 8,500명을 대상으로 한식 소비자 조사 중 ‘가장 선호하는 한식’에서 한국식 치킨이 16.1%를 차지하며 1위 기록했다고 발표한바 있다. 또한, 한식을 먹어본 적있는 응답자를 대상으로 ‘자주먹는 메뉴는 무엇인지?’라는 질문에는 한국식 치킨이 30%로 가장 높은 인기를 차지했다.

최근 엔데믹을 맞이하며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한국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으로 치킨을 꼽고 있다. K-치킨의 본고장에서 직접 치킨을 조리하고 맛볼 수 있는 치킨대학의 ‘치킨캠프’가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해외에서의 치킨캠프 참여 문의가 증가하면서 2016년부터 해외 관광객 대상의 치킨캠프로 확장했다. 현재까지 총 32여곳의 여행사를 통해 치킨캠프에 참여한 외국인 관광객은 4,00여명에 달하며 지난해에는 치킨캠프가 경기도 관광공사의 대표 문화시설로 지정된바 있다.

BBQ는 해외에서의 치킨캠프 참여 문의가 증가하면서 2016년부터 해외 관광객 대상의 치킨캠프로 확장했다. 현재까지 총 32여곳의 여행사를 통해 치킨캠프에 참여한 외국인 관광객은 4100여명에 달하며 지난해에는 치킨캠프가 경기도 관광공사의 대표 문화시설로 지정된 바 있다.
 

사진=BBQ치킨_BBQ 치킨대학의 _치킨캠프_에 참여한 태국 관광객이 튀김기에 황금올리브 치킨을 튀기고 있다.
사진=BBQ치킨_BBQ 치킨대학의 _치킨캠프_에 참여한 태국 관광객이 튀김기에 황금올리브 치킨을 튀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