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포스트미디어 인터뷰]"캄보디아, 외국인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 환경 약속"
상태바
[ 코리아포스트미디어 인터뷰]"캄보디아, 외국인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 환경 약속"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23.05.1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찌릉 보톰랑세이 주한 캄보디아 대사 인터뷰
찌릉 보톰랑세이 주한 캄보디아 대사
찌릉 보톰랑세이 주한 캄보디아 대사

 

"캄보디아는 지난 20여 년 동안 외국인이 투자하기 좋은 환경임을 입증해 왔습니다. 캄보디아가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유망한 투자 환경인 이유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라고 주한 캄보디아 츠링 보툼란사이 대사가 말했다.

1985년부터 3개의 영자신문과 2개의 국문신문을 발행하는 코리아포스트 미디어와의 최근 공동인터뷰에서 찌릉 대사는 "캄보디아는 빠른 경제 성장을 이뤘고, GDP 기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국 중 하나가 되었다"고 말했다.

찌릉대사는 “또한 캄보디아의 젊고 활동적인 노동력과 경쟁력 있는 임금은 캄보디아를 투자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캄보디아는 유리한 무역 협정, 주요 시장과의 근접성, 성장하는 물류 인프라를 통해 지역 및 그 너머와 연결된 활기찬 무역 인프라를 개발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캄보디아 인구 약 1,600만 명 중 60% 이상이 35세 미만이라며, 찌릉대사는 “국제노동기구(ILO)의 2018년 보고서에 따르면 캄보디아는 16세에서 64세 사이의 노동력 참여율이 82.7%로 가장 높습니다. 또한 섬유, 의류, 신발 산업의 월 최저임금이 200달러(2023년 기준)로 아시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임금 수준을 자랑하며, 다른 지역 국가와 비교했을 때 임금 경쟁력도 높은 편입니다.

“또한 외국계 기업에 대한 차별이 없기 때문에 모든 투자자는 외국인과 내국인을 막론하고 공정한 대우를 보장받습니다. 캄보디아 왕립 정부(RGC)는 또한 새로운 투자법에서 "국유화 금지", "수용 금지", "가격 통제 금지"라는 세 가지 "NO" 원칙을 재차 강조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