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외교 자원 모색 ] KOTRA, 수소산업 분야 한국과 유럽 협력 발판
상태바
[유럽 외교 자원 모색 ] KOTRA, 수소산업 분야 한국과 유럽 협력 발판
  • 이해나
  • 승인 2023.05.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World Hydrogen 2023’ 연계 수소 홍보·상담관 조성
유럽 수소시장 선점 기회 모색

 

 KOTRA(사장 유정열)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린 세계 수소 써밋(World Hydrogen 2023 Summit & Exhibition)에서 한국 수소 홍보·상담관을 운영, 유럽 수소시장 선점 기회를 모색하며 수소산업 분에야  한국과 유럽 협력에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KOTRA에 따르면 특히 11일에 개최된 한국 투자유치 IR 세션에는 많은 현지 관계자들이 참가해 한국 수소산업과 투자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KOTRA는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 울산경제자유구역청과 공동으로 참가한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과 유럽 간 수소산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KOTRA는 이에 앞서 지난달 24일 로테르담 항만청, 쉘(Shell) 등이 참가하는 ‘한-유럽 수소 파트너링 웨비나’를 개최했다. 해당 웨비나를 통해 유럽 수소 프로젝트 현황을 소개하고, 국내 수소산업 현황과 주요기업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진바있다.

 문재도 수소융합얼라이언스 회장은  한국이 빠르게 수소생태계를 구축해나가는 성과를 설명하고 "글로벌 수소경제로 가기 위해서는 수소산업 국제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은 현재 수소에너지 국제 교역을 위한 청정수소 인증제 설계, 인센티브 제도 마련, 청정수소발전 입찰제도 등을 준비하고 있다.

김현철 KOTRA 유럽지역본부장은 “유럽은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자립을 위해 적극적인 수소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북해(North sea)의 풍부한 신재생 에너지 발전 환경을 기반으로 한 청정수소 생산·활용 프로젝트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유럽 수소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 국내기업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