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 신한 만기투자형 제4호 펀드' 출시
상태바
신한자산운용 ' 신한 만기투자형 제4호 펀드' 출시
  • 김성현
  • 승인 2023.05.0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리인상 마무리 단계.... 최적의 대안

신한자산운용(대표 조재민·김희송)이 국내 우량채권에 투자하는 신한 만기투자형 증권투자신탁 제4호[채권]를 출시한다.

만기는 1.5년으로 2024년 11월까지 운용된다. A0등급 이상의 채권 분산투자로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며 은행 예금상품 대비 높은 수익을 추구하거나 채권매매가 부담스러운 보수적인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신한 만기투자형 제4호[채권]는 손실 리스크를 최소화한다. 펀드 만기와 편입할 채권의 만기를 최대한 1.5년 수준에 맞춰 금리 변동에 따른 채권 손실 가능성을 최소화한 상품이다.

만기까지 보유할 경우, 시장금리 변동에 상관없이 은행 예금 등 확정금리 상품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어 국내채권 만기투자형 상품에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채권관련 자산만 70조 이상을 운용하는 신한자산운용의 축적된 노하우와 리서치 과정이 담긴 신한 만기투자형 제4호[채권]는 신용평가등급이 A0이상인 채권에 분산 투자하면서 펀드 순자산의 50% 이상을 AA0등급 채권 및 유동성 자산에 투자하여 안정성을 확보했다.

KIS자산평가가 5월 7일자 기준으로 공시한 A0등급 1.5년물 채권 금리는 4.71%(AA0등급은 3.91%)에 달한다. 또한 국내 신용평가등급 A등급 이상 기업의 부도 사례는 최근 10년간 단 한 건도 없을 정도로 우수한 신용상태의 채무불이행 위험이 낮은 채권이다.

5월 17일까지 모집 예정이며   광주은행,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삼성생명,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JB전북은행, KB증권 등에서 판매한다.

 금리인상 마무리 단계에 최적의 대안 신한 만기투자형 제4호 펀드 출시
 금리인상 마무리 단계에 최적의 대안 신한 만기투자형 제4호 펀드 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