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으로 에코라이프 제공
상태바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분양으로 에코라이프 제공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5.02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라운지, 패밀리 시네마, 키즈체육관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 조성

DL이앤씨(DL E&C)가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공급,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99㎡ 706세대, 115㎡ 94세대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계획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한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특별 계획구역 7곳 중 마지막 남은 주거지구다. 한국적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미래형 전원주거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완성형 신도시로 꼽히는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노선, 인덕원~동탄선, 트램 등 굵직한 교통망 호재로 수도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공원과 녹지 면적이 넓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해당 단지는 효제봉 자락에 위치해 사계절의 변화를 단지 가까이서 즐길 수 있으며, 신리천과 신리제2저수지, 왕배산3호공원 등도 인접해 다양한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또 신주거문화타운 내 초·중·고교 부지도 계획돼 있다.

DL이앤씨는 "이미 조성이 완료된 남통탄의 호수공원, 상업시설, 학원가 등이 가까운 곳에 공급한다는 점, 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는 점,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라는 점 등도 소비자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했다. 

이미지=주변교통지도(DL이앤씨 제공)
이미지=주변교통지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지난 3월 15일 삼성전자가 2042년까지 용인시 남사읍 일대에 710만㎡ 규모의 첨단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300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힌 점, 앞서 SK하이닉스가 용인시 원삼면 일대 448만㎡(135만평) 부지에 반도체 클러스터를 짓는 계획을 발표한 점 등도 이번 아파트 공급과 연계지어 부각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DL이앤씨는 "이 단지는 전 세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만큼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를 적용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아파트를 공급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기대되며, 1.3부동산 대책 발표에 따른 각종 규제 완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지난 1월 발표한 ‘2023년 주요정책과제’에 따라 동탄2신도시는 최대 8년이던 전매제한이 3년으로 축소됐기 때문이다.

특히 입주 예정일 2024년 11월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소유권이전등기 시 전매제한 3년을 충족한 것으로 간주돼 입주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실거주 의무 및 1주택자 기존주택 처분 의무 폐지(예정)로 계약자들은 다양한 자금 계획을 세울 수도 있다.

​사진제공=DL이앤씨
​사진제공=DL이앤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