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큰 봄 날씨, 외부 활동으로 인한 땀 냄새가 걱정된다면?
상태바
일교차 큰 봄 날씨, 외부 활동으로 인한 땀 냄새가 걱정된다면?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4.20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여름 같은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바깥나들이와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따사로운 햇볕 아래에서 오랜 시간 머물다 보면 어느새 땀이 송골송골 맺히게 된다. 우리 몸의 체온 유지를 위해 분비되는 땀은 그 자체로는 냄새가 없지만, 체모에 몰려있는 박테리아가 땀 속 지방산, 단백질 등의 유기물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악취가 발생할 수 있다. 옷차림이 얇아지는 봄철에는 냄새를 가리기도 쉽지 않아 땀 냄새에 더욱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이러한 땀 냄새는 입고 있는 옷에 배기도 쉽기 때문에, 날씨가 더워질수록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당장 심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외출복을 바로 빨지 않을 경우, 섬유 사이로 스며든 땀과 습기에 세균이 번식해 세탁 후에도 불쾌한 냄새가 지속될 수 있다. 그날 밴 냄새는 그날 관리하는 게 중요한 이유다.

그렇지만 잦은 세탁은 옷감을 상하게 할 수 있고, 운동화나 가방 등은 매번 세탁하기도 번거로워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기 마련이다. 이에 외출 전후로 각종 섬유 제품을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 P&G의 페브리즈는 봄철 캠핑과 피크닉, 야외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땀 냄새 고민을 덜어주는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신제품 ▲라벤더 앤 유칼립투스향 ▲다우니 실내건조 프레시 클린향 2종을 출시하였다. 더불어, 기존 제품들 중 ‘은은한 꽃향’과 ‘허브가든향’도 리뉴얼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강력한 탈취를 자랑하는 페브리즈 섬유탈취제는 단순히 향으로 냄새를 덮는 것이 아니라, 페브리즈만의 4중 탈취 기술로 최대 24시간까지 상쾌함을 유지시켜준다. 냄새의 원인인 악취 입자를 가둔 후, 해당 성분을 끌어내고 중화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봄철 고민인 땀 냄새를 효과적으로 탈취할 수 있다.

다양해진 향기뿐만 아니라, 제품 내용물을 분사시키는 손잡이 부분이 더욱 쉽게 당겨지도록 사용감을 개선했다. 또, 일반적인 의류부터 침구, 소파, 커튼 등 다양한 섬유 제품에 사용 가능함을 소비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하였다.

페브리즈 마케팅 관계자는 “페브리즈는 간절기용 외투뿐만 아니라 세탁이 어려운 신발, 운동 가방 등 다양한 패브릭 아이템을 강력하게 탈취할 수 있다.”라며, “본격적인 봄철 나들이가 시작되는 요즘, 외출 전후로 페브리즈를 사용하여 향긋하고 쾌적한 일상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한국피앤지
사진제공=한국피앤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