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전리더스포럼,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 특별 강연 개최
상태바
한국안전리더스포럼,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 특별 강연 개최
  • 이해나
  • 승인 2023.04.1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
주한 영국 콜린 크룩스 대사가 강연하고 있다.

 

한국안전리더스포럼은 19일 오전 7시30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정기총회 및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 특별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에서  콜린 크룩스 주한 영국대사(사진)는 북한 관련 특별 강연이 진행 되었다. 크룩스 대사는 한국 부임 전에 주북한 영국대사를 역임한 바 있어 포럼 관계자는 “한영수교 140주년을 맞이해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주한 영국대사의 강연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특별 강연은 크룩스 대사가 유창한 한국어로 진행되었다.

한편 영국과 한국은 140년간 수교 협력중이며 올해 F/A도 재협상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한국안전리더스포럼에서는 크룩스 대사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한복머플러를 선물했다.

이날 한국안전리더스포럼에는  주한 영국크룩스 대사 이외에 각국의 외교관들도 참석했는데 
주한 베트남 대사관 팜칵뚜엔 차사관 주한 틴자니아존피엠마수카 경제보좌관, 주한 체코대사관 파벨칼리나 상무참사관 ,주한핀란드무역대표부  대표 수비순드퀴스트,주한 터키대사관서울사회상담관 슬레이만 엘릭 등이다.

한국안전리더스포럼에서  크룩스 대사( 사진 가운데)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한복머플러를 선물했다.
한국안전리더스포럼에서  크룩스 대사( 사진 가운데)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한복머플러를 선물했다.

 

또 포럼 진행은 수석회장인 박경국 전 안전행정부 차관의 개회사에 이어 상임고문인 허신행 전 농림수산부 장관, 고문 변호사인 황우여 전 국회의원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어  전직 고위공직자, 경영인, 안전 유관단체 임원 및 관계 전문가 등 국내 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