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SPC파리바게뜨 주한미국상공회의소, 경제적 약자 및 소외계층 지원 위한 파트너십 구축
상태바
뉴욕시 SPC파리바게뜨 주한미국상공회의소, 경제적 약자 및 소외계층 지원 위한 파트너십 구축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4.15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뉴욕시와 SPC 파리바게뜨,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이하 암참)가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는 현지시각 12일 오후 에릭 애덤스(Eric Adams) 뉴욕시장, 제임스 김(James Kim)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 케빈 김(Kevin D. Kim) 뉴욕시 중소기업청장, 에드워드 머멀스틴(Ed Mermelstein) 뉴욕시 국제관계청장, 허진수 SPC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뉴욕시에 있는 파리바게뜨 맨해튼 40번가점에서 체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자는 뉴욕 시민에 대한 인턴십 기회 제공과 소수인종ž여성 기업(Minority & Women Owned Business Enterprises, 이하 M/WBE) 지원 활동 등을 통해 경제 성장 촉진에 힘쓰기로 했다.

이를 위해 파리바게뜨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제빵 교육과 실습을 제공하고, 이후 취업 등 지속적인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뉴욕 5개 자치구에 경제적 약자를 위한 식품 기부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이번 협약에 의미를 더하고 선한 영향력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암참은 뉴욕 內 M/WBE들과 글로벌 기업과의 연결고리가 되어 M/WBE의 성장 동력을 지원하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래 미국 내 13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뉴욕시에 3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2030년까지 미국 및 북미 지역에 1천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제공=파리바게뜨
사진제공=파리바게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