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비알코리아,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기부물품 등 지속 후원
상태바
SPC 비알코리아,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기부물품 등 지속 후원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3.3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경남 양산에 위치한 재단법인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이하 RMHC)에 기부물품을 전달하고, 임직원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비알코리아는 지난 2021년 6월 RMHC와 국내 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코스트코의 비알코리아 제품 출하액의 1%와 물품 등을 기부하고 있다. 2023년 1분기 기준 누적 기부액은 5천만 원을 돌파했으며, 기부액과 후원물품은 RMHC의 운영과 중증장애아치료 등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지난 21일 경남 양산부산대학교병원 RMHC 하우스에서 열린 기부물품 전달식은 비알코리아 임직원과 RMHC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달식 후에는 비알코리아 임직원이 RMHC 시설 곳곳을 청소하는 봉사활동을 함께했다. 

 SPC 비알코리아,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기부물품 등 지속 후원
 SPC 비알코리아,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기부물품 등 지속 후원

비알코리아의 활발한 ESG 활동 및 사회공헌은 비알코리아 전략총괄임원 허희수 부사장의 나눔 문화 확산에 대한 의지로 시작됐다. 어린이 환우 및 가족을 위한 RMHC 후원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 장애인을 중점 지원 대상으로 시립서울장애인 직업훈련 물품 후원 및 세이브더칠드런 광주 지역아동센터 아동 후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평택 지역아동센터 아동 후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SPC그룹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업무 협약 이후 RMHC에 기부금과 물품 등을 후원하며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비알코리아는 나눔을 실천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함께 하는 등 사회공헌을 통한 ESG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RMHC는 전 세계 68개국에서 어린이 복지사업을 실시하는 글로벌 비영리법인으로, 국내에서는 ‘함께 만드는 특별한 기적’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내에 500여 평 규모의 국내 1호 하우스를 개관하고 어린이 건강을 위한 복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