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자산운용, IBK KOSPI200 인덱스 청년형 소득공제펀드 신상품 출시
상태바
IBK자산운용, IBK KOSPI200 인덱스 청년형 소득공제펀드 신상품 출시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3.03.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자산운용(대표이사 전규백)은 유가증권시장(KOSPI)의 대표적인 지수인 KOSPI200지수의 수익률 추종을 목적으로 하는 인덱스펀드인 ‘IBK KOSPI200 인덱스 청년형 소득공제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이 올해 청년층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 펀드를 추진하게 된 것이 IBK KOSPI200 인덱스 청년형 소득공제펀드를 출시하게 된 배경이다.

  ‘IBK KOSPI200 인덱스 청년형 소득공제 펀드’는 KOSPI200지수의 종목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된다. 투자자는 ‘IBK KOSPI200 인덱스 청년형 소득공제 펀드’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시장 전체에 분산 투자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 또한 누릴 수 있다. 

  ‘IBK KOSPI200 인덱스 청년형 소득공제 펀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세제혜택이다. 투자자는 연 240만원 한도 내 납입액의 40%를 공제할 수 있다. 단, 세제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계약기간 3년 이상을 충족하여야 한다. 

  전규백 IBK자산운용 대표이사는 “IBK KOSPI200 인덱스 청년형 소득공제 펀드를 통해 투자자, 즉 청년들은 단 하나의 상품으로 손쉽게 대한민국 주식시장에 투자할 수 있다. 청년형 소득공제 펀드 특성상 계약기간 3년 이상을 충족해야 세제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는 점을 고려해보았을 때, 이는 앞으로 청년들의 장기투자를 도모하여 청년들의 자산형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기업은행, 우리은행,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등을 통해 판매개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