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참여
상태바
㈜한진,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참여
  • 성정욱 기자
  • 승인 2023.03.1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은 16일, 17일 양일간 2023 F/W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참가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를 운영한다.

2023 F/W 서울패션위크는 DDP에서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며, 30여 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패션쇼, 국내 최대 수주박람회인 트레이드쇼,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올해 글로벌 홍보대사로는 그룹 ‘뉴진스(NewJeans)’가 활약하고 있다.

㈜한진은 국내 패션 물류시장을 이끌어온 서비스 역량과 글로벌 물류기업으로서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난 ‘22년 6월 국내 우수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인 ‘SWOOP(숲)’을 론칭하였다.

2023 FW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한진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 전경
2023 FW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한진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 전경

‘SWOOP(숲)’은 론칭 이후 패션업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해외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기회 확대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공식 홈페이지 오픈, 글로벌 매니지먼트 및 트렌드 크리에이션 기업 ㈜에스팀(ESteem)과의 홍보 영상 제작 등 다양한 Fashion Friendly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진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의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에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솔루션팀과 글로벌사업 전문인력을 상주시켜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참석하는 국내 패션 잡화 7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패션 물류 운송 프로세스, 통관 서류 작성법, 문서 샘플 등의 실무 상담을 비롯해 해외 박람회 및 브랜드사의 팝업 행사 전시 물류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한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해외바이어 대상으로도 물류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해외 물류에 대한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동시에 'SWOOP(숲)'의 역할로써 해외판로 개척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SWOOP(숲)을 통해 국내외 온·오프라인 패션 행사 참여 기회와 해외 진출을 위한 물류, 마케팅 등의 컨설팅을 지원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패션 물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역할을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