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포화시장, MZ 사로잡는 ‘프리미엄 성분’ 뜬다
상태바
건기식 포화시장, MZ 사로잡는 ‘프리미엄 성분’ 뜬다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3.1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세대 사이, 건강한 삶을 실천하고자 탄생한 ‘오운완’, ‘헬시플레저’, ‘갓생’ 키워드는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갓생’을 위한 실천 포인트 중 건강기능식품 섭취는 필수적이다. 실제 2022년 대학내일20대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MZ세대가 건강을 위해 하는 일 중 ‘건기식 섭취’를 1위(31.7%)로 꼽았다. 

발맞춰 건기식 업계의 경쟁도 치열하다. 코로나19로 이미 포화된 건기식 시장에서 더 이상 ‘인지도’는 경쟁력이 아니다. 제대로 된 건강관리를 위해 좋은 성분과 함유량을 꼼꼼히 찾아 선택하는 소비양상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따라 건기식 업계에서는 ‘프리미엄 성분’을 강화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랩트리션 트리플플러스
랩트리션 트리플플러스

청정지역 자연방목 소의 초유에서 단 0.000083%만 허락되는 ‘락토페린’
최근 한파로 인한 호흡기질환이 늘며, 함께 떠오른 프리미엄 성분은 ‘락토페린’이다. ‘자연이 만든 최고의 항체’로 알려진 락토페린은 분만 직후 며칠간 분비되는 소의 초유에서 단 0.000083%만 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성분이다. 일반 우유 대비 400% 이상의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체내 세균번식을 차단하고 면역세포를 강화해 건강한 면역체계를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랩트리션의 ‘트리플플러스’는 2021년 출시 이후 누적판매 220만포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프랑스 청정지역에서 자연방목하는 소의 초유에서만 취할 수 있는 96.5% 고순도 락토페린을 50mg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고영양 산양유단백질과 1등급 뉴질랜드산 초유를 배합해 영양공급을 강화했다. 랩트리션 관계자는 “트리플플러스는 3대 프리미엄 성분의 독보적인 순도, 함유랑을 자랑한다. 항상선 유지뿐 아니라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줘, 최근 2030 연령층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마리골드꽃 1㎏ 서 단 0.0027㎏만 추출되는 ‘루테인지아잔틴’
잦은 스마트폰 사용, 모니터 사용으로 피로한 눈을 관리하기 위한 ‘루테인’도 MZ세대의 인기 건기식이다. 루테인 중에서도 고급 원료로 불리는 ‘루테인지아잔틴’ 성분이 함유된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는 지난해 가장 인기 있던 제품 중 하나로 꼽혔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마리골드 꽃 1kg에서 단 0.0027kg만 추출되는 고급 원료다. 체내에서 자체 합성되지 않는 성분이며,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황반을 케어하는 것은 물론 중심부까지 색소를 메꿀 수 있는 원료로 전반적인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뉴트리코어 이너 프로바이오틱스
뉴트리코어 이너 프로바이오틱스

여성 질환 관리에 특화된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나이를 불문하고 겪는 여성질환 ‘질염’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도 인기다.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2022년 식약처에서 발간한 개별인정형 원료 생산실적 중 질건강 기능성 제품 판매량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관련해 뉴트리코어의 ‘이너 프로바이오틱스’는 최근 누적판매 660만포를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다. 내산성과 내담즙성의 리스펙타 특허 유산균을 통해 항문에서 회음부를 거쳐 질 내부에 정착, 여성 건강에 필요한 유익균(락토바실러스균)의 증식을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