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 우쿠야, 선한 영향력 확산에 ‘동참’
상태바
제너시스BBQ 그룹 우쿠야, 선한 영향력 확산에 ‘동참’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3.03.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프리미엄 우동 & 돈카츠 브랜드 우쿠야가 사회공헌활동인 ‘돈카츠릴레이’를 5개월째 이어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BBQ가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 릴레이’에 이어 자회사로는 ‘우쿠야’가 첫 번째로 소외된 이웃돕기 행사인 ‘돈카츠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우쿠야는 지난해 10월부터 5개월 동안 매달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함께 ‘돈카츠릴레이’를 시작하며 사회공헌 활동 확장에 동참했다.

첫 릴레이로 지난해 10월 우쿠야 제주법원점 패밀리는 인근 아동복지시설에 방문해 돈카츠 도시락 30인분을 기부했으며, 11월에는 가락점 패밀리가 송파 노인복지센터에 도시락을 전달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자회사 프리미엄 돈카츠 & 우동 브랜드 우쿠야가 ‘선한 영향력 확산’에 동참한다.
제너시스BBQ 그룹 자회사 프리미엄 돈카츠 & 우동 브랜드 우쿠야가 ‘선한 영향력 확산’에 동참한다.

이어 12월에는 충남서산점 패밀리가 성남보육원에 30인분의 돈카츠 도시락을 전달했으며, 올해 1월에는 여수교동 패밀리에서 여수 주사랑지역 아동센터에 30인분의 도시락을 보냈다.

지난달 27일, 한남점 패밀리는 돈카츠 도시락 30인분을 용산 노인복지센터에 기증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우쿠야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이어가고 있는 ‘돈카츠릴레이’은 BBQ의 치킨릴레이 활동과 같은 취지로 시작됐다”며 “소외된 이웃에게 도시락 배달을 하면서 많은 감사가 이어져 패밀리 사장님들도 감동과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호응도도 좋아서 한번 진행한 패밀리는 자기 지역에서 추가적인 ‘돈카츠릴레이’를 이어가겠다고 하는 분들도 많다”며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는 만큼 추가적인 행사도 잘 준비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