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오픈소스 DBMS 비즈니스 본격 확대
상태바
티맥스티베로, 오픈소스 DBMS 비즈니스 본격 확대
  • 성정욱 본부장
  • 승인 2023.03.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MS 전문 기업 티맥스티베로가 자사의 오픈소스 DBMS 플랫폼인 ‘하이퍼SQL’의 제품명을 ‘Tmax OpenSQL’로 리브랜딩하고 오픈소스 DB 전용 마이크로사이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오픈소스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Tmax OpenSQL’은 티맥스티베로의 20여년의 상용 DBMS 업력과 기술 지원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오픈소스와 상용 서비스를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소스 DBMS 플랫폼으로 직접 판매 외에 국내 주요 CSP를 통해서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시장 수요가 큰 PostgreSQL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금년 내에 MySQL, MariaDB 등 지원 버전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티맥스티베로는 “기업 및 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이 늘어나면서 오픈소스 제품에 대한 니즈가 함께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며, “이에 따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브랜드로 제품 인지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고 판단, 비즈니스를 본격 추진하기에 앞서 제품명을 변경하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오픈소스 DB 기술 공유 및 정보 확산을 위해 새롭게 오픈한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개발 엔지니어가 직접 제공하는 기술 컨텐츠 ▲서비스 정책 가이드 ▲Q&A 게시판 등을 중심으로 DB 엔지니어 및 기업 실무자를 위한 각종 기술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과 자사 개발 엔지니어가 댓글을 통해 직접 소통할 수 있어 고객이 필요한 기술 정보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한편 티맥스티베로는 이달 2일부터 31일까지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 외식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마이크로사이트 (oss.tibero.com) 또는 티맥스티베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맥스티베로 박정권 본부장은 “클라우드 성장과 함께 오픈소스 DB 수요가 상용을 넘어서고 있으며 이 추세는 지속될 것이다. 티맥스티베로는 ‘Tibero’와 ‘Tmax OpenSQL’로 대표되는 상용과 오픈소스 기술 경험 및 지원 역량을 모두 갖추고 있어 기업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며 클라우드 전환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한 마이크로사이트와 같이 다양한 맞춤형 채널을 통해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소통을 더함으로써 고객친화적인 이미지로 비즈니스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