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동해 산불피해지 복원 함께할 신혼부부 100쌍 모집
상태바
유한킴벌리, 동해 산불피해지 복원 함께할 신혼부부 100쌍 모집
  • 성정욱 본부장
  • 승인 2023.03.0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오는 4월 1일 토요일 동해 산불피해지에서 진행될 ‘2023 신혼부부 나무심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결혼 3년 이내의 신혼부부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모두 참여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3월 19일(일)까지 유한킴벌리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올해로 39년째를 맞는 신혼부부 나무심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유한킴벌리와 생명의숲이 공동주최하고 산림청과 동해시가 후원한다.

동해 산불피해지는 지난해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서울 면적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지역에 큰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산림지역으로 숲 복원을 위해 장기간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임을 고려해 유한킴벌리는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재개되는 오프라인 나무심기를 동해 산불피해지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유한킴벌리는 산불 피해지 복원 활동을 지속해 갈 예정이며, 이번 행사에는 신혼부부 100쌍과 사회리더, 유한킴벌리 임직원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산벚나무 3,000 그루를 심고 줍깅에 동참하게 된다. 유한킴벌리는 대규모 화재로 사막화가 진행중이었던 몽골 토진나르스 지역에 20년간 나무를 심고 가꾸며, 여의도 11배 면적에 달하는 유한킴벌리 숲을 일궈낸 바 있다.

유한킴벌리 CSR 담당자는 “4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신혼부부 나무심기를 진행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동해 산불피해 지역에서 첫번째로 진행되는 시민참여형 숲 복원 활동인 만큼 환경보호를 실천하고자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그 의미가 남다를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1984년도부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누적 5,500만 그루가 넘는 나무를 국내외에 심고 가꿔왔으며, ‘신혼부부 나무심기’, ‘그린캠프’, ‘탄소중립의 숲’, ‘몽골 유한킴벌리숲’ 등의 노력을 지속해 왔다. 최근에는 멸종위기종인 구상나무를 보존하고 꿀벌숲을 조성하는 등 생물다양성 보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