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Formula 1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및 공식 항공사로 선정
상태바
카타르항공, Formula 1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및 공식 항공사로 선정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2.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타르항공이 세계 최고의 카 레이싱 대회인 ‘포뮬러 1®(이하 F1®)’과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식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카타르항공은 F1®과 2027 시즌까지 파트너십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타르항공은 현지 시간 22일 카타르 도하의 루사일 대로에서 개최된 모터스포츠 이벤트에서 스포츠 파트너십 포트폴리오의 확장을 발표하며, 올해 카타르항공 에밀리아 로마니아 그랑프리 (5월 19-21일), 카타르항공 헝가리 그랑프리 (7월 21-23일), 카타르항공 카타르 그랑프리 (10월 6-8일) 등 총 3개 그랑프리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F1®은 이번 시즌 동안 5개 대륙의 21개 국가에서 총 23개의 글로벌 레이스를 개최할 예정으로, 이는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모터스포츠의 입지와 150여개국에 취항하는 카타르항공의 ‘원월드(oneworld)’ 항공동맹이 제공하는 광범위한 글로벌 연결성을 반영한다는 설명이다. 

카타르항공, 포뮬러 1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및 공식 항공사로 선정
카타르항공, 포뮬러 1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및 공식 항공사로 선정

아크바르 알 베이커 카타르항공 CEO는 “최고의 파트너십이란 서로의 가치를 공유할 때 성공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과 F1®은 혁신과 정확성, 럭셔리함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글로벌 브랜드다. 카타르항공은 스포츠가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 힘이라고 믿으며, 이에 따라 가장 흥미진진한 스포츠 이벤트를 엄선해 새롭고 다양한 스포츠 이니셔티브를 후원해오고 있다.”라며, “2023년 월드 챔피언십에서 총 23개의 레이스를 치르는 F1®은 글로벌 스포츠로서 광범위한 글로벌 연결성을 제공하는 글로벌 항공사 파트너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카타르항공이야말로 F1®의 완벽한 동반자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F1® 회장은 “모터스포츠의 정점인 F1®이 세계 최고의 항공사인 카타르항공과 파트너십을 맺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우리는 팬과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념하는 브랜드이며, 양사의 글로벌 영향력이 만나 완벽한 조화를 이룰 것이라 생각한다. F1®은 카타르항공을 글로벌 항공사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압둘라만 빈 압둘라티프 알마나이 QMMF(Qatar Motor & Motorcycle Federation) 회장은 “카타르항공이 F1®의 글로벌 파트너이자 공식 항공사로 선정되고, F1® 카타르 그랑프리 및 카타르 모토 GP 그랑프리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카타르가 권위있는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모터스포츠 생태계의 선두주자로 나서는 것은 물론,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관광의 글로벌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이는 카타르 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는데 기여하고, 엄청난 비즈니스 및 투자의 길을 열어줄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쉽 발표를 기념하고, 올해 카타르에서 열리는 모터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특별한 행사도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는 살라 빈 가님 알 알리 카타르 체육청소년부 장관, 압둘라만 알마나이 QMMF 회장,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F1® 회장, 카멜로 에즈펠레타 모토GP CEO가 참석해 카타르항공과 F1®의 공식 파트너십을 출범했다. 이외에도 카타르 랠리 드라이버 나세르 알 아티야, 전 레드불 F1® 드라이버 데이비드 쿨사드, KTM 모토GP 라이더 다니 페드로사, 스턴트 라이더 마이크 젠슨 등 유명 레이서들이 참석했으며 유명 R&B 가수 에이콘(Akon)이 축하 공연을 펼쳤다.

또한, 카타르항공의 DMC(Destination Management Company)인 ‘디스커버 카타르’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2023 F1® 카타르항공 카타르 그랑프리 2023 티켓을 최초로 판매한다. 디스커버 카타르는 지난 22일 다양한 호텔 및 티켓이 포함된 패키지를 글로벌 소매 파트너사들에 독점적으로 제공했으며, 모든 패키지는 카타르 관광청이 제공하는 ‘제네바 국제 모터쇼 카타르’ 무료 입장권을 포함한다. 제네바 국제 모터쇼는 올해 10월 5일부터 15일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된다.

카타르항공 여행사업부 ‘카타르항공 홀리데이’는 피트레인 워크, 가이드 트랙 투어, F1® 드라이버 출연 이벤트 입장권 등이 포함된 올인클루시브 여행 패키지를 출시해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얼티밋 F1® 익스피리언스(Ultimate F1® Experience)’ 패키지에는 카타르항공 왕복 항공편, 프리미엄 호텔 옵션, 레이싱 경주 티켓 등의 혜택이 포함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용 링크(https://qatarairwaysholidays.com/f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과 F1®은 책임감 있는 실천을 통해 각자의 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및 친환경적 미래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가능성 중심 이니셔티브에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카타르항공은 글로벌 스포츠를 후원하는 브랜드로서 팬들이 어디서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카타르항공은 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파리 생제르맹, FC 바이에른, 북중미카리브해축구연맹(CONCACAF), 남미축구연맹(CONMEBOL)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축구 후원사이며, 이외에도 아이언맨 및 아이언맨 70.3 철인 3종 경기 시리즈의 공식 항공사이자 럭비, 카이트 스포츠, 승마, 패들, 스쿼시, 테니스 등 다양한 종목을 후원하고 있다.

수차례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카타르항공은 글로벌 항공 평가 전문기관인 ‘스카이트랙스’가 주최하는 ‘2022년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카타르항공은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사 라운지’,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사 좌석’, ‘세계 최고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 케이터링’ 및 ‘중동 최고의 항공사’ 등으로 선정되었으며, 2011년 이래 7관왕을 기록하며 업계 정상을 수성 중이다.

카타르항공의 도하 허브인 하마드 국제공항은 2022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포트 어워드에서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됐으며, 카타르항공은 전 세계 150개 이상의 목적지로 운항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