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크루’와 함께 Z세대 고객경험 찾는다
상태바
LG전자, ‘LG크루’와 함께 Z세대 고객경험 찾는다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3.02.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세대 관점으로 더 좋은 경험 찾기 위해 ‘LG크루’ 모집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Z세대 대학생들과 함께 ‘좋은 경험’ 찾기에 나선다. Z세대 관점으로 제품·서비스 영역에서 새로운 고객경험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서다. 

LG전자가 내달 6일부터 14일까지 LG크루로 활동할 Z세대 대학생 16명을 모집한다. 호기심이 많고, 자신의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오는 4월부터 8월까지다.

LG크루는 LG전자 임직원과 함께 ▲일하고(Work) ▲쉬고(Rest) ▲놀고(Play) ▲먹는(Eat) 4가지 라이프 영역에서의 좋은 경험을 찾고, LG전자 제품·서비스를 Z세대 관점으로 재해석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새롭게 발굴한 고객경험은 ▲좋은 경험 토크콘서트 ▲좋은 경험 백서 ▲좋은 경험 SNS 등 ‘좋은 경험 캠페인’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LG전자, ‘LG크루’와 함께 Z세대 고객경험 찾는다
LG전자, ‘LG크루’와 함께 Z세대 고객경험 찾는다

LG전자는 LG크루에게 LG전자 CX센터 연구원의 고객연구 멘토링과 함께 국내 유명 광고인인 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의 콘텐츠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LG크루 프로그램은 CX센터의 LSR(Life Soft Research)고객연구소가 운영한다. LG전자는 올해 탁월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상품·서비스·사업모델 기획 등을 총괄하는 CX센터를 신설했다. LSR고객연구소는 고객의 니즈와 데이터에 기반해 사업과 고객경험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이를 상품·서비스로 연결하는 고객 연구 전문조직이다. 

LG크루의 전신은 1·2기 운영을 성공리에 마친 디자인크루다. LG전자는 지난 2021년과 2022년 디자인크루를 선발했다. 미래 고객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고객경험 영역에서 Z세대의 인사이트를 구하기 위함이다. 참가자들은 Z세대의 관점과 문제의식을 기반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발표하고, 미래 콘셉트 제품을 제안하는 등 LG전자와 다양한 디자인 인사이트를 나눴다.

LG전자는 디자인 콘셉트로 창출되는 결과물 이상의 좋은 경험을 제안하겠다는 의미로 올해부터 디자인크루의 명칭을 LG크루로 변경, 활동 영역을 확장하기로 했다.

LG크루는 온라인 리크루팅 사이트(https://recruit.lgeLGcrew.com/)에서 지원 가능하며, 서류와 필기·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CX센터장 이철배 부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Z세대와 함께 더 나은 삶을 만들어 줄 좋은 경험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겠다”며 “Z세대의 관점까지 반영해 LG전자의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