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비트, 자동차 ECU 개발 간소화 위한EB 트레소스 9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발표
상태바
일렉트로비트, 자동차 ECU 개발 간소화 위한EB 트레소스 9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발표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02.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전장시스템 개발 간소화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오토사(AUTOSAR) R20-11 사양 지원 및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의 업계 최고 사이버 보안 침입 탐지 기술, 온보드 진단(OBD, on-board diagnostics), OTA 펌웨어 업데이트 등을 통합

 

일렉트로비트의 자동차 ECU 개발용 소프트웨어 EB 트레소스 9
일렉트로비트의 자동차 ECU 개발용 소프트웨어 EB 트레소스 9

 

글로벌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급사인 일렉트로비트(https://www.elektrobit.com/ko)가 자동차 제조업체와 전장 공급업체가 최신 오토사(AUTOSAR) 표준을 기반으로 차세대 제어 모듈(ECU) 개발을 지원하는 EB 트레소스 9(EB tresos 9)의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EB 트레소스는 오토사 R20-11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CES 2023 혁신상 수상 기업인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Argus Cyber Security)가 개발한 Argus CAN IDPS의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온보드(On-Board) 침입 탐지 기능을 통합하였다.

업계 전문가들은 2027년까지 오토사를 기반으로 하는 ECU가 탑재된 완성차의 점유율이 80%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B 트레소스 9가 완성차 업체와 1차 협력사의 오토사 표준화 및 개발 비용과 전체 개발 시간 단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EB 트레소스 9는 사이버 보안 위험 관리를 위한 ISO/SAE 21434와 2027년부터 미국 내 모든 차량에 의무화될 온보드 배기가스 진단을 위한 SAE J1979-2를 포함한 보안 및 안전에 대한 최신 기준을 준수하는 소프트웨어 기능의 개발을 간소화한다. 이와 함께, 트래픽 모니터링을 통해 위협 및 이상 징후를 감지하여 서비스 거부 및 무차별 공격과 같은 공격 방법에 대한 대응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또한 EB 트레소스 9는 정상적인 차량 운행 중 ECU의 업데이트를 위해 오토사가 정의한 무선 펌웨어 업그레이드(FOTA)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일렉트로비트 제품 및 전략 관리 책임자 겸 부사장 마이클 로버트슨(Michael Robertson)은 “EB 트레소스 9를 통해 동급 대비 최고의 보안과 함께 최신 오토사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추가하여 고객이 차세대 차량에서 모든 시스템을 제어하고 정의하는 복잡한 자동차 운영 체제를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며 ”EB 트레소스 9의 오프더쉘프 (off-the-shelf) 기능과 향상된 재사용성으로 보다 많은 차량을 위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더 짧은 시간 내에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EB 트레소스 9는 일렉트로비트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제품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의 핵심 제품이며, 자체 자동차 OS(Automotive OS)를 통한 차세대 차량의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하는 자동차 제조사를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비트는 35년 이상 자동차 기본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왔으며, 업계에서 가장 높은 완성도와 신뢰도를 갖춘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비트는 변화하는 오토사 표준에 맞춰 EB 트레소스 제품 군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EB 트레소스9 로드맵에는 팀의 비용 절감 및 개발 효율성 향상을 위한 더 높은 수준의 자동화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편리성과 새롭고 직관적인 최첨단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일렉트로비트(Elektrobit)는 세계적인 임베디드 및 커넥티드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서비스 공급자로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진 미래 지향적인 기업이다. 일렉트로비트는 자동차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 주자로 지난 35년간 차량 인프라 소프트웨어, 커넥티비티 및 보안, 자율주행 및 관련 도구와 사용자 경험 분야에 유연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6억 대 이상의 차량에 장착된 50억 개 이상의 서비스에 당사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다. 일렉트로비트는 콘티넨탈의 자회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