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신규 기능 2종 도입으로 프리미엄 멤버십 강화
상태바
넷플릭스, 신규 기능 2종 도입으로 프리미엄 멤버십 강화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2.02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가 공간 음향(Spatial audio) 적용과 함께 콘텐츠 저장 디바이스 개수를 확대하며 프리미엄 멤버십을 강화한다. 

넷플릭스 프리미엄 멤버십에 새롭게 적용되는 공간 음향 기술은 마치 영화관과 같은 입체적이고도 몰입감 높은 사운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넷플릭스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이라면 TV 및 컴퓨터, 휴대폰, 태블릿 등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추가 음향 장비나 과금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기묘한 이야기>, <웬즈데이>,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등의 인기작을 포함한 700편 이상의 넷플릭스 콘텐츠에서 해당 기술을 체험할 수 있으며, <너의 모든 것>, <유어 플레이스 오어 마인>, <루터: 태양의 몰락> 등 추후 공개 예정작에도 적용될 계획이다. 콘텐츠 상세 보기란에 표시된 ‘공간 음향 배지’를 통해 기술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이외에도 넷플릭스 검색 창에서 ‘공간 음향’을 검색하면 해당 기술이 적용된 전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넷플릭스는 프리미엄 멤버십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디바이스 개수를 기존 4대에서 최대 6대로 확대한다. 이는 콘텐츠를 더욱 많은 디바이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시청하기 원하는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마련됐다. 사용 기기를 전환하거나 여행 중 콘텐츠를 시청하고 싶은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넷플릭스는 훌륭한 스토리텔링은 물론 4K, HDR, 돌비 아트모스(Dolby Atmos), 콘텐츠 다운로드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해서도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가능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멤버십에 적용된 새로운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더욱 업그레이드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프리미엄 멤버십은 최대 4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한 요금제다. 초고해상도(UHD)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추가 비용 및 광고 없이 영화, 시리즈, 모바일 게임 등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사진제공=넷플릭스
사진제공=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