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재격돌 예고
상태바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재격돌 예고
  • 브라이언홍
  • 승인 2023.01.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신제품 인기에  기능,디자인 확 바꾼 새로운 ‘글구’ 2월 출시

연초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재격돌이 예고되고 있다.
지난해 한국필립모리스가 출시한 아이코스 일루마 신제품이 전자담배기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는 등의 편리성이 부각되어  좋은 반응을 얻자 BAT로스만스가 오는 2월 신제품 출시를 예고하고 나서 한동안 뜸했던 국내 궐련형 전자 담배 시장 경쟁이 재연될 전망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작년하반기 출시한 한국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 일루마 신제품은 전자기기에 청소를 해야 하는 블레이드(스틱을 가열하는 철심)가 없어 청소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특징인데 이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적용해 일루마 전용 담배 스틱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을 내부에서부터 가열하기 때문에 사용 후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

 

또 이제품은 테리아담배 삽입 시 기기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오토스타트' 등의 기능도 적용되어 편리해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아이코스 일루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4일  새 해 첫 기자간담회까지 마련해 놓은 상태다.

그러자 경쟁사인 BAT로스만스도 기능과 디자인 ‘확 바꾼’ 새로운 궐련형 전자담배glo™ (글로) 신제품을  2월 기자 간담회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히며 경쟁에 불을  지피고 나섰다.

 BAT로스만스 의 '글루' 브랜드이미지
 BAT로스만스 의 '글루' 브랜드이미지

 

 BAT로스만스 측은 "이번 제품은 꾸준한 소비자 니즈 분석 등을 통해 개발한 것으로  BAT의 역량을 총 집합해 선보이는 제품인 만큼 향후 대표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신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BAT로스만스 측은 특히 “  소비자 경험 개선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앞으로  대표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신제품 출시 및 적극적인 마케팅 행보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 국내 전체 담배 시장중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비중은 기획재정부집계 기준 2017년 2.2%에서 2022년 상반기 기준 14.5%으로 상승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