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설특집 ] CJ제일제당, ‘가성비·친환경·건강’ 소비 트렌드 맞춘 설 선물세트 300여종 출시
상태바
[ 2023 설특집 ] CJ제일제당, ‘가성비·친환경·건강’ 소비 트렌드 맞춘 설 선물세트 300여종 출시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1.19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이 가성비·친환경·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설 선물세트 300여 종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고물가에 1만∼2만 원대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제품을 지난 설보다 10%가량 늘렸다. 1만 원대 ‘파래김1호’와 1만∼2만 원대 복합세트인 ‘특별한선택 K-3·4호’ 등이 대표적이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도 준비했다. 프리미엄 김 선물세트 ‘초사리곱창돌김·감태김’ 제품은 전년 대비 판매량이 약 163% 성장하는 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비닐 라벨을 없앤 ‘스팸 라벨프리(Label Free)’와 플라스틱 트레이를 사용하지 않은 ‘CJ 명가김’ 등 친환경 선물세트도 인기다. CJ제일제당은 모든 선물세트에서 스팸 플라스틱 캡을 제거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했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인 ‘한뿌리 흑삼진액 ZERO’ ‘한뿌리 흑녹천’ 등 선물세트도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긴 제품으로 중장년층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 제품들은 CJ웰케어의 독자적 기술로 감미료, 보존료, 착색료를 넣지 않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 설은 대면 접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소비자의 상황과 기호에 맞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갖추고 친환경적 가치를 담는 데 주력했다”며 “세분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선물세트를 계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