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상태바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3.01.18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 IP(지식 재산)를 활용해 선보이는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낸 총 32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9개월 만에 팔로워 90,000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에는 일상 공감 콘텐츠부터 세계관 이해를 도와줄 카툰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며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MZ 세대를 대변하는 대표 IP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한다.

이미지제공=넷마블
이미지제공=넷마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