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여객터미널 간 신호 없는 직통도로 개통 
상태바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간 신호 없는 직통도로 개통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01.0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여객터미널 왕복 4차로 연결도로 신설해 이동거리 및 소요시간 단축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지난 12월 30일에 인천공항 제1‧2여객터미널 간 단축노선을 전면개통 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도로는 총 길이 3.87km의 왕복 4차로 도로로서, 이를 통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의 이동거리가 약 3km 단축된다. 특히, 입체교차로 신설을 통해 단 한 번의 신호 없이 무정차로 여객터미널 간 이동이 가능해지는 등 이동 소요시간도 최대 5분 단축이 가능해 진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간 단축노선 이미지 

 

공사는 이번 노선의 전면개통을 통해 여객터미널 간 이동이 많은 인천공항 노선버스 사업자들에게 유류비 절감 등 연간 100억 원 규모의 경제적 편익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2023년 말 오픈 예정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및 용유‧무의 지역 관광객으로 인한 기존 도로의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목적지에 따른 교통량 분리‧안내를 통해 주변 교통 혼잡도를 해소함으로써 여객, 관광객 및 지역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증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공사는 여객터미널 간 단축노선 적기 개통 등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객수요 회복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결도로 신규개설, 도로확장 사업 등 다양한 연계 대책을 통해 하나로 연결된 여객터미널을 구현하고, 코로나19 이후 인천공항을 다시 찾는 여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