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신년사' KT 구현모 대표 ,,,,"다시 한 번 도약하는 DIGICO KT"
상태바
[2023,신년사' KT 구현모 대표 ,,,,"다시 한 번 도약하는 DIGICO KT"
  • 김성숙
  • 승인 2023.01.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2일 송파 사옥에서 구현모 대표와 최장복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KT그룹 신년식을 개최했다. 사진= KT 구현모 대표가 2023년 KT그룹 신년식에서 신년사를 하는 모습​
 KT가 2일 송파 사옥에서 구현모 대표와 최장복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KT그룹 신년식을 개최했다. 사진= KT 구현모 대표가 2023년 KT그룹 신년식에서 신년사를 하는 모습​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가 2일 송파 사옥에서 구현모 대표와 최장복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KT그룹 신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년퇴직을 앞둔 직원과 신입사원 등 23명의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세대 간 화합의 의미를 더했고, 해외 현지 직원들도 온라인으로 동시에 신년식에 참여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날 신년식은 ‘임직원의 단단한 응집력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DIGICO KT’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구현모 대표는 2022년 KT그룹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같은 성과는 임직원 스스로가 변화의 주체로서 주인정신을 가지고 노력해온 결과라고 먼저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더불어 2023년은 글로벌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졌으나 다시 한번 기반을 다지고 도약을 시작하는 해로 만들자고 독려했다.

 구현모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성장과 변화를 이어갈 2023년을 시작하며 가장 먼저 ‘안전과 안정 운용’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통신망 장애는 장애가 아니라 ‘재해’로 여겨지며 KT그룹이 운영하는 인터넷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미디어운용센터, BC카드와 케이뱅크는 모두 국민들의 삶에 밀접한 시설과 사업인 만큼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안전과 안정”의 수준을 한단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또 지난 3년간 KT의 성장을 이끌어온 DIGICO 전략을 보다 확장해 다른 산업과의 연계와 글로벌 진출을 통해 3차원적인 성장을 만들어 내자며, 덧붙여 ‘이익을 보장하는 성장’, ‘미래에 인정받는 성장’을 강조했다. 아울러 기업은 결국 사람이며, 기업을 움직이는 시스템과 리더십, 기술은 결국 사람에 맞닿아 있는 만큼 혁신적인 기술 역량은 KT그룹의 성장과 미래를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말했다.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인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세계적 수준의 역량에 도전하는 2023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는 KT그룹이 되어야 한다며 디지털 시대를 리딩한다는 것은 사업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까지 포함한다고 역설했다. 그 일환으로 ‘디지털 시민 One-Team’을 통해 디지털 시대 사회적 부작용에 대해서도 사명감을 갖고 우리의 역할을 찾아 실천하자고 말했다.

또 이날 신년식에서는 KT그룹 임직원들의 2023년 다짐을 밝히는 세리머니도 이어졌다.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직접 그려온 DIGICO KT 그림을 구현모 대표와 최장복 노조위원장, 직원 대표가 마지막으로 완성해내며 임직원 모두가 힘차게 뛰는 토끼처럼 계묘년 시작을 활기차게 맞이했다.

한편 이날 신년식 행사는 사내방송 KBN을 통해 KT그룹의 모든 임직원들에게 생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