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그룹 사장단 " 위기극복 앞장" …긴급 성명 채택
상태바
30대그룹 사장단 " 위기극복 앞장" …긴급 성명 채택
  • 김영목기자
  • 승인 2015.07.0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련개최 …기업인 가석방 간접 호소 의미

[코리아포스트= 김영목기자] 30대 그룹 사장단은 9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등으로 인한 내수침체로 경기부진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경제위기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들 사장단은 이날 오전 전경련이 개최한 긴급 간담회에 참석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모멘텀 마련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면서 이같은 내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 기업인은 "비상한 각오로 대내외 변수에 흔들림 없이 예정된 투자를 계획대로 집행하고 신사업 발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 새로운 시장 개척과 신품목 발굴로 수출 경쟁력을 높여 한국경제 성장엔진의 재점화를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전통시장 살리기, 국내 여행가기 캠페인, 외국 관광객 유치 등 현 시기 민생 경제 살리기에 필요한 조치를 적극 강구하고 조기에 실행해 내수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사장단은 "정부와 국회는 경제활성화 법안과 추경 예산의 조속한 통과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의 경제 살리기 분위기 마련에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특히 광복 70주년을 맞아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적 역량을 총집결하기 위해서 실질적으로 투자를 결정할 수 있는 기업인들이 현장에서 다시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드린다"며 복역 중인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 기업인의 가석방 등을 간접적으로 호소했다.

이승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은 "지금 직면한 경제상황이 매우 어렵고, 이를 방치할 경우 경제비상사태에 직면할 수 있다"며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우리 기업인들이 먼저 나서 경제 살리기 분위기를 만들 필요가 있었다"고 긴급 간담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긴급 간담회에는 이인용 삼성 사장, 현대차 공영운 부사장, SK 김영태 사장, LG 조갑호 전무, 황각규 롯데 사장, 정택근  사장, 조영철 현대중공업 전무, 금춘수 한화 사장, 전인성 KT 부사장, 최광주 두산 부회장 등 주요 대기업 임원진 27명이 참석했다.

이승철 부회장은 간담회가 끝난 뒤 취재진과의 질의응답 시간에 광복절을 앞두고 정부에 기업인 사면을 건의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기업인 가석방이나 사면 건의 문제는 다른 경제단체들과 상의해보겠다"고 답했고 엔저 문제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정부의 정책이 안나오고 있다. 구체적인 정책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