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어케이 칭따오, ‘칭따오 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 출시
상태바
비어케이 칭따오, ‘칭따오 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 출시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2.12.15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방송인 신동엽이 참여한 ‘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을 출시한다.

칭따오의 복맥 에디션은 복(福)을 부르는 맥주라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매년 그 해를 상징하는 동물에 유쾌함을 더해 독창적으로 재해석한 일러스트를 담아 한정 출시해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올해는 2023년을 대표하는 토끼가 신년 에디션의 여섯 번째 주인공.

이번 ‘칭따오 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은 신년 한정판 패키지로, 토끼해를 기념하여 제품 외관에 그려진 자신감 넘치고 끼 많은 福토끼 캐릭터가 특징이다. 이번 福토끼 캐릭터의 작화에는 칭따오의 모델인 방송인이자 개그맨 신동엽이 직접 참여했다. 특유의 유쾌하고 익살스러운 매력을 지닌 ‘동엽신’과의 만남을 통해 새해엔 모두 잘 되길 바라는 활기 넘치는 福토끼가 탄생했다.

‘칭따오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은 칭따오 알루미늄 병 (472ml*2입)과 칭따오 미니잔 (180ml*2입)으로 구성됐다. 알루미늄 병뿐 아니라 미니잔에도 귀여운 福토끼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으며 칭따오의 로고와 함께 ‘신나게 살아요!’라는 신동엽의 메시지가 쓰여 있다. 칭따오 알루미늄 병과 칭따오 미니잔이 담긴 연분홍 패키지는 새해를 응원하는 희망찬 문구 또한 쓰여 있어 신년 선물로 제격이다.

칭따오를 수입 유통하는 비어케이 관계자는 “이번 복맥 에디션은 ‘펀’을 추구하는 칭따오의 브랜드 정체성을 잘 드러내는 신동엽의 위트, 재치가 시너지를 이뤄 유쾌함이 물씬 묻어나는 것이 매력”이라며 “연말연시와 새해를 맞이해 가까운 이에게 유쾌한 응원을 전하고 싶다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 전했다.

‘칭따오2023 계묘년 복맥 에디션’은 국내 주요 대형마트, 슈퍼,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만 원대다.

한편, ‘칭따오 복맥 에디션’은 2018년부터 매 해 각 분야의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민화 최미경 작가와 협업한 황금개 에디션(2018), 토이오일 이동윤 작가와의 황금돼지 에디션(2019), 웹툰 주호민 작가와의 흰쥐 에디션(2020) 등 전문 작가들과 협업을 진행했으며, 유쾌함을 전하는 예능인 장도연과 협업한 흰 소 에디션(2021), 황광희와의 호랑이 에디션(2022)을 출시한 바 있다.

사진제공=비어케이
사진제공=비어케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