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통닭,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마케팅∙캠페인 프로모션 부문 금상 수상
상태바
노랑통닭,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마케팅∙캠페인 프로모션 부문 금상 수상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1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속모델 마동석 활용한 ‘노랑통닭 바삭대표선거’ 광고 캠페인 수상

- 브랜드 인지도와 세일즈를 동시에 이끌어낸 점을 높이 평가

 

노랑통닭 ‘바삭대표선거’ 캠페인 영상
노랑통닭 ‘바삭대표선거’ 캠페인 영상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2) 마케팅∙캠페인 프로모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매년 온라인 광고인의 자긍심 고취와 온라인 광고산업의 산업활성화 및 위상 강화를 위해 열린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 및 ‘대한민국 디지털 애즈 어워즈’가 통합 및 개편돼 2022년 새롭게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노랑푸드가 수상한 마케팅∙캠페인 프로모션 부문은 디지털 플랫폼, 툴 등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세일즈를 이끌어낸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이다.

노랑통닭은 소비자들과 소통 강화를 목표로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전속모델 마동석을 활용한 ‘노랑통닭 바삭대표선거’ 광고 캠페인을 광고대행사 차이커뮤니케이션과 진행했다. 노랑통닭의 ‘바삭대표’가 되기 위한 각 후보들의 공약이 담긴 광고 영상과 함께, 옥외광고와 각 노랑통닭 매장에 선거 포스터를 통해 별도로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에게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할 수 있도록 진행된 캠페인이다.

약 세 달간 진행된 노랑통닭 바삭대표선거 캠페인 동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705만회를 기록했으며,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바삭대표선거 투표 이벤트에는 약 17,0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노랑통닭 바삭대표선거 캠페인은 신메뉴 출시가 아닌 브랜딩 캠페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통해 노랑통닭의 매출은 17% 상승했고 광고 시청자들의 브랜드 선호도는 약 8% 상승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노랑통닭은 2022년 목표였던 ‘가맹점 600호점 개점’을 조기 달성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노랑통닭 관계자는 “대중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노랑통닭 바삭대표 선거’ 캠페인이 의미 있는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노랑통닭만의 브랜드 이미지가 돋보이는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