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멸치칼국수' 용기면 출시
상태바
농심, '멸치칼국수' 용기면 출시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2.11.21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이 건면 스테디셀러 멸치칼국수를 용기면으로 선보인다.

멸치칼국수는 1997년 출시 이후 깊고 개운한 국물로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로, 농심은 최근 성장 속도가 가파른 건면과 용기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하고자 멸치칼국수사발을 21일 출시한다.

멸치칼국수사발은 멸치칼국수의 매력을 온전히 담았다. 멸치, 버섯으로 맛을 낸 담백한 국물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야들야들 쫄깃한 정통 칼국수의 면을 구현했다. 지단, 청경채, 당근 등 다채로운 색감의 건더기 별첨으로 보는 맛도 더했다. 조리는 더욱 간편해져 끓는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로 230초면 완성된다.

농심은 용기면 출시로 간편함을 더해 젊은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상에서 멸칼죽, 멸칼어묵탕 등 멸치칼국수를 활용한 자발적인 모디슈머 레시피가 10~2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관심을 받아온 점에 주목했다""특유의 맛과 식감의 매력을 살려 용기면을 즐기기 좋아하는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1997년 출시된 멸치칼국수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농심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이자 칼국수 라면 1위 브랜드다. 최근 전년대비 27% 가까이 매출이 상승하는 등 건면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상에서 멸칼죽, 멸칼어묵탕 등 멸치칼국수를 활용한 자발적인 모디슈머 레시피가 10~2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관심을 받아온 점에 주목했다""특유의 맛과 식감의 매력을 살려 용기면을 즐기기 좋아하는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농심
사진제공=농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