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MBC ‘PD수첩’ 의혹 정면 반박
상태바
빗썸, MBC ‘PD수첩’ 의혹 정면 반박
  • 브라이언 홍
  • 승인 2022.11.09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빗썸이 MBC PD 수첩에서 제기한 여러 의혹들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9일 빗썸은 빗썸 실소유주가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강종현씨의 경우 회사 임직원 등으로 재직하거나 경영에 관여한 사실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빗썸 거래소 및 플랫폼 운영을 비롯한 모든 사업은 빗썸코리아 경영진 책임 하에 운영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앞서 강 씨는 모 배우와 열애설에 휩싸이면서 불법적인 부의 축적과정과 최종적으로 빗썸과 관계성에 대해 집중 조명받은 바 있다.

이날 빗썸은 거래소 공지사항을 통해 'PD수첩 의혹에 대한 빗썸의 입장문'이라면서 빗썸 회장 의혹 거래지원 비용 논란 가상자산 거래지원 절차 이정훈 전 빗썸코리아 의장 관련 논란에 대해 반박했다.

빗썸은 우선 강종현 씨와 빗썸의 관계를 둘러싼 의혹에 대해 "강 씨 관련 의혹은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그는 당사에 임직원 등으로 재직하거나 경영에 관여한 사실이 없다"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빗썸 거래소 및 플랫폼 운영을 비롯한 모든 사업은 빗썸코리아 경영진의 책임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빗썸은 그러면서 '거래지원 비용 논란'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이들은 "상장을 대가로 한 비용을 일체 요구하거나 받은 적이 없다"면서 "현재 빗썸은 회계법인을 통해 정기 감사를 받고 있으며 분기별, 반기별 재무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가성 거래지원 비용 논란과 관련해 빗썸이 해당 금액을 불법적으로 수취할 이유도 없다며 "가능한 구조도 아니라는 점을 명백히 전한다"라고 덧붙였다.

빗썸은 PD수첩 측이 문제점으로 짚은 '가상자산 거래지원 절차'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이들은 "PD수첩 방송에서 '로비를 하려면 실세를 찾아야 한다'고 했다"면서 "이는 내부 기준에 따라 엄격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진행하는 빗썸의 거래지원 절차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일방적인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빗썸은 오직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식 메일을 통해서만 거래지원 심사를 접수했다"면서 "최근에는 별도의 거래지원 시스템도 오픈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빗썸은 철저한 내부 감사를 통해 수시로 임직원 준법경영에 관한 내부 통제를 실시하고 있다"면서 "만일 거래지원과 관련한 불법적인 사항이 발견된다면 해당 임직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민형사상 책임을 강하게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브로커 등의 외부 관계자가 악의적 목적으로 빗썸 임직원 및 지인을 사칭하며 재단에 접근해 거래지원 비용을 요구할 가능성은 남아 있다"면서 "이처럼 재단에 접촉해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조심할 것을 공지했고 제보를 받는 즉시 사법당국에 고발조치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빗썸은 이정훈 전 빗썸코리아 의장에 관한 의혹에 대해서는 "빗썸코리아와 관계없는 사안"이라며 "빗썸은 전문 경영인 체제로 운영되고 있고 사업 운영과 소유가 명확하게 분리돼 있으며 이정훈 전 의장을 비롯한 주요 주주들은 경영에 일체 관여하지 않는다"라고 반박했다.

이 전 의장 개인을 향한 의혹에 관해 빗썸코리아도 회사 차원에서 밝힐 말이 없다는 입장도 밝혔다.

그러면서 "관련 내용으로 현재 주주 간 소송이 진행되고 있음에도 한쪽의 일방적 주장만을 다룬 부분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앞으로 당사의 신뢰를 훼손할 수 있는 억측이나 근거 없는 비방에 대해 강경하게 대응할 것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구글
사진출처=구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