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비즈니스 탄력성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 발표...스토리지의 확장성, 유연성, 보안 등 강화
상태바
시놀로지,  비즈니스 탄력성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 발표...스토리지의 확장성, 유연성, 보안 등 강화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22.11.0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비디오 서베일런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Wi-Fi 6 라우터 등 편리한 기능 탑재한 신제품도 공개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시놀로지가 기업들이 주목하는 ‘비즈니스 탄력성’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조앤 웡(Joanne Weng), 시놀로지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총괄 책임
  조앤 웡(Joanne Weng), 시놀로지 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총괄 책임

 

시놀로지는 9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를 통해AI 기반 비디오 서베일런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Wi-Fi 6 라우터 등 편리한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솔루션은 기업이 탄력성을 높이고 원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시놀로지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와 이에 긴밀하게 통합된 솔루션으로 확장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에코시스템은 기업이 맞닥뜨린 여러 IT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한다..
 
시놀로지가 이번에 선보인 혁신은 데이터 관리, 데이터 보호 및 IT 인프라 보안을 아우르며, 확장성, 유연성, 보안에 대한 기준을 한 층 더 높였다.

이날 연례행사 ‘Synology User Day Seoul 2022’의 일환으로 열린 기자 간담회에 참석한   조앤 웡 시놀로지 아시아태평양 세일즈 총괄 책임은 “시놀로지 스토리지는 백업, 보안 기능 관련 기능이 융합된 올인원 솔루션” 으로 “엔트포인트, 서버, C2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모두 백업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보안의 강점은 사고 이후 빠르게 고객이  시스템을 정상 운영할 수 있는 탄력성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셸리 추(Shelly Tsou), 시놀로지 세일즈 매니저
  셸리 추(Shelly Tsou), 시놀로지 세일즈 매니저

 

시놀로지는 ‘비즈니스 탄력성’을 갖추기 위한 핵심 요소로 스토리지의 확장성, 유연성, 보안 등 3가지를 꼽았다. ‘비즈니스 탄력성’은 기업이 갑작스러운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거나 중대한 사고 발생 시 즉시 복구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새로운 환경에 맞게 운영 전략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  사이버 공격 …스토리지 성능  48% 향상한  DSM 7.2 공개 

시놀로지는 이날 2023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 7.2(DSM 7.2)를 공개했다. DSM 7.2는 전체 볼륨 암호화(Full-volume Encryption) 기능을 도입했으며, 공유 폴더 기반 암호화에 비해 스토리지 성능을 48% 향상시켰다.

DSM 7.2는 정해진 기간 동안 데이터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없도록 하는 “WORM(Write Once Read Many)” 기능이 있는 폴더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는 생성 후 변경 사항을 방지하는 하이퍼 백업(Hyper Backup) 솔루션과 마찬가지로 랜섬웨어 및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한다.

DSM 7.2에서는 SMB(Server Message Block)를 통한 데이터 공유를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SMB 파일 공유와 시놀로지 드라이브 간의 크로스-프로토콜 파일 잠금(Cross-protocol file locking) 기능을 통해 사용 중인 파일 편집 및 덮어쓰기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SMB 다중 채널 전송으로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에 사용 가능한 모든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SMB 파일 전송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시놀로지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인 시놀로지 드라이브(Synology Drive)의 보안도 강화했다. 파일이 공유되는 동안 데이터를 더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워터마크와 새로운 다운로드 정책을 도입했다. 

특히 원격 삭제 기능을 통해 도난당한 Windows나 macOS 클라이언트에 동기화된 폴더를 제거해 보안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파일 대량 배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백업 권한 설정 및 동기화 작업과 더불어 AD 자격 증명을 활용해 자동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시놀로지는 파일 및 객체 스토리지용으로 설계된 차세대 스토리지 서버인 스케일 아웃 (Scale-out) 시스템을 2023년 출시한다. 시놀로지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케일 아웃 클러스터는 더 많은 장치가 추가됨에 따라 훨씬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1세대 스케일 아웃 시스템은 12PB 이상의 유효 스토리지, 60GB/s 이상의 순차 쓰기 성능, 80,000개 이상의 동시 연결을 위해 최대 60대의 서버 클러스터를 지원한다. 클러스터는 99.99% 이상의 가용성을 제공하고 시놀로지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하이퍼 백업(Hyper Backup) 및 액티브 백업(Active Backup)을 지원한다.

고급 모니터링 및 관리 플랫폼인 시놀로지 액티브 인사이트(Active Insight)는 데이터 보호를 위해 의심스러운 사용자 활동을 자동으로 방지하도록 개선됐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데이터 손실 방지 기능은 업로드 및 공유된 파일의 체크섬(Checksum)을 확인함과 동시에 로그인, 파일 액세스, 공유 작업 생성 등 사용자 활동을 모니터링하여 관리한다.

간소화된 계정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시놀로지 C2 아이덴티티(Synology C2 Identity) 플랫폼은 편의성과 보안 기능이 지속적으로 향상됐으며, 2023년에는 온라인 및 로컬 서비스와 장치에 패스워드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및 애플(Apple)의 페이스 아이디(Face ID)/터치 아이디(Touch ID) 등과 통합되어 C2 아이덴티티가 관리하는 엔드포인트에서 쉽게 인증할 수 있다.

#편리한 기능 탑재한 AI 기반 비디오 서베일런스, 향상된 무선 성능 갖춘 새로운 Wi-fi 6 라우터도 공개 

 시놀로지 500 시리즈 IP 카메라는 탁월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하며, 서베일런스 스테이션(Surveillance Station)에서 모든 설정을 직접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침입 감지 영역 보호와 같은 엣지(Edge) AI 기능은 녹화 서버 리소스를 확보하여 더 큰 AI 기반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 카메라 비디오 프레임 내 사람과 차량을 검색하는 전용 프로세싱을 통해 감지 속도가 향상됐다.

시놀로지 500 시리즈 카메라는 혁신적이고 강력한 보안을 자랑한다.
시놀로지 500 시리즈 카메라는 혁신적이고 강력한 보안을 자랑한다.

시놀로지는 시놀로지 라우터 시스템 (Synology Router System, SRM) 1.3 운영 체제를 탑재한 신제품인 WRX560을 공개했다. WRX560은 시놀로지 최초의 Wi-Fi 6 인증 라우터인 RT6600ax의 고성능 네트워크 관리 기능을 동일하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시놀로지는 새로운 Wi-Fi 6 라우터인 WRX560을 공개했다.
  시놀로지는 새로운 Wi-Fi 6 라우터인 WRX560을 공개했다.

 

한편, 전 세계 주요 기관과 다양한 산업의 기업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시놀로지를 선택하고 있으며, 포춘 500대 (Fortune 500) 기업 중 절반 이상은 시놀로지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55PB가 시놀로지 C2가 포함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에 의해 보호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660,000개 이상의 조직 또는 사용자 데이터가 시놀로지의 원스톱 백업 솔루션에 의해 보호 받고 있다.

셸리 추(Shelly Tsou) 시놀로지 세일즈 매니저는 “기업은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데이터 역량 확장이 불가피하다. 이에 맞춰 스케일 아웃 파일서버를 선보이게 됐다. 나스를 클러스터 방식으로 구현해 데이터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