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화학기업 솔베이, 2022년 SPE 오토모티브 어워드 수상
상태바
벨기에 화학기업 솔베이, 2022년 SPE 오토모티브 어워드 수상
  • 이삼선
  • 승인 2022.11.0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기에에 본사를 둔 글로벌 화학소재기업 솔베이(Solvay)가 세계적 권위의 플라스틱 엔지니어 협회(SPE, Society of Plastic Engineers)가 주관하는 2022년 중앙유럽 SPE 오토모티브 시상식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여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차세대 도전과제 해결을 위한 잠재력을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솔베이는 이번 SPE 오토모티브 시상식에서 뉴모빌리티 부문, 혁신촉진부문 및 전자부문 3개의 분야에서 수상을 했다.

솔베이의 운송부문 부사장 조지스 후타펠(Georges Houtappel)은 “솔베이의 고성능 특수 폴리머는 수십 년 동안 경량화된 연료 및 비용 절감된 자동차 응용 제품들을 가능케 했으며 OEM 기업들이 e-모빌리티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도록 도우면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금속 및 열경화성 수지를 포함하여 기존 경쟁 관계에 있던 소재들과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설계 자유도, 성능 특성 및 지속가능성을 가진 당사의 소재를 이용하여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응용 제품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고객사들과도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뉴 모빌리티 부문에서는 E-모터 커넥션 링 Ryton® R-4-240NA가 수상을 받았다. 솔베이의 Ryton® PPS를 사용한 E-모터 커넥션 링 제작에는 설계에 제너럴모터스(GM), 조립에 LG 마그나 e-파워트레인, 삽입 사출 성형에 인터플렉스(Interplex)가 협력했다. 해당 커넥션 링은 고정자 권선으로부터 EV 구동모터까지 전기적 연결을 제공하는 동시에 AC 연결 어셈블리에서 적절한 전기적 절연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
혁신촉진 부문에서 업계 최초의 충돌팬저(crash panzer) 모듈인 Amodel® AS1145 HS BK가 수상을 받았다.  Amodel® PPA로 성형된 충돌팬저 모듈은 부품 강화를 위해 폴리머의 뛰어난 강도 대 중량 비율과 설계 유연성을 활용할 수 있고 충돌 시 높은 기계적 부하 및 충격 에너지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저항성이라는 이점을 제공한다. 
전자 부문 3위에서는 48V 인버터 모듈인 Ryton® PPS R-7-190 BL가 수성을 받았다. Ryton® PPS로 오버몰딩된 48V 인버터 모듈은 구리 인서트와 유사한 열팽창 계수와 높은 열충격 저항을 결합하여, 실질적으로 수분 흡수를 완전히 막을 수 있다. 선택된 Ryton® PPS 등급은 탁월한 용접 라인 강도 및 구리와 매우 유사한 열팽창 계수 등으로 본 응용 제품에 완벽한 가공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