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미국 프로하키팀 ‘시카고 블랙호크스’ 후원
상태바
넥센타이어, 미국 프로하키팀 ‘시카고 블랙호크스’ 후원
  • 케빈 리
  • 승인 2022.10.3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 경기장 통한 브랜드 노출 및 마케팅 활동으로 북미 시장 공략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미국 프로하키팀 ‘시카고 블랙호크스’를 2022/23 시즌부터 세 시즌 동안 공식 후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북미아이스하키리그는 미국의 인기 스포츠 리그 중 하나로, 넥센타이어는 지난 시즌부터 후원을 시작한 ‘애너하임 덕스’에 이어 올 시즌부터 ‘시카고 블랙호크스’팀도 후원한다.

넥센타이어, 미국 프로하키팀 시카고 블랙호크스 후원
넥센타이어, 미국 프로하키팀 시카고 블랙호크스 후원

  '시카고 블랙호크스’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연고를 두고 1926년 창단된 팀으로 북미아이스하키리그의 초창기 팀들을 지칭하는 ‘오리지날 식스(Original Six)’의 멤버이기도 하다. 또한, ‘스탠리 컵(북미아이스하키 리그의 플레이오프)'에서 6번 우승을 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구단 후원으로 홈 경기장인 United Center 및 연습 경기장인 Fifth Third Arena 내 주요 광고 보드 및 옥외 광고를 통해서 브랜드를 알린다.

또한, 넥센타이어는 ‘시카고 블랙호크스’ 팬 대상의 현지 소비자 이벤트 및 딜러 대상 경기 초청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북미아이스하키뿐만 아니라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맨시티’, 이탈리아 세리에 A의 ‘AC밀란’, 분데스리가의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등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오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