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블렌딩티’ 5종 판매량 2배 증가
상태바
이디야커피, ‘블렌딩티’ 5종 판매량 2배 증가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10.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쌀쌀해진 날씨에 블렌딩티 찾는 소비자 증가…전월 대비 판매량 2배 증가

▶ 블렌딩티 MD 3종…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기 좋아

 

블렌딩티
블렌딩티

이디야커피가 지난 6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블렌딩티 5종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약 2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때 이른 초겨울 추위에 일교차가 큰 날이 계속되면서 따뜻한 차(茶)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다. 같은 기간 티백 형태의 티(TEA) 6종을 포함한 전체 차(茶) 제품군 판매량도 약 80% 증가하면서 차(茶)가 매장 매출 비중을 높여가고 있다.

블렌딩티 인기 메뉴로는 새콤한 청귤청과 사과, 포도 등 다양한 과일이 어우러진 ‘제주청귤 블러썸’이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유자청에 파인애플, 히비스커스 등을 블렌딩한 ‘유자 피나콜라다’가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6년 성장하는 차(茶) 시장을 겨냥해 다채로운 허브와 새콤달콤한 과일청을 조합한 블렌딩티 3종(▲유자 피나콜라다 ▲자몽 네이블오렌지 ▲레몬 스윗플럼)을 선보였다. 블렌딩티 3종이 출시 5주 만에 15만 잔 이상 팔리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이듬해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 2종을 추가하며 총 5종으로 확대했다.

이디야 블렌딩티는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MD 제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 블렌딩티 MD’는 ▲자몽 네이블오렌지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 총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과일청과 개별 티백이 함께 들어있어 어디서나 매장에서 마시는 이디야 블렌딩티의 상큼한 맛과 다양한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고소한 흑임자를 활용한 ‘흑임자크림 라떼’ 2종(▲흑임자크림 라떼, ▲흑임자크림 카페라떼)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계절 및 날씨의 영향은 물론 소비자의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커피 외에도 차를 찾는 고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커피는 물론 다양한 음료를 통해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