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정기총회 메인 스폰서 참여
상태바
이디야커피,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정기총회 메인 스폰서 참여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10.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회장 및 임원들 이디야커피 본사 방문…사업 및 제품 소개 시간 가져

이디야커피는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WFC) 정기총회’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WFC는 세계 프랜차이즈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우호적인 협력, 정보 교환 및 친목 교류 활동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정치적 단체로 전 세계 4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협회가 정회원국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0년 이후 12년 만에 서울에서 개최되는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정기총회에는 WFC 45개 회원국 가운데 35개국 8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해 각 나라의 코로나 극복 방안 공유 및 새로운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지난 19일 유럽, 중남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온 30여 명의 WFC 회원들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본사를 방문해 이디야커피의 가맹사업 및 유통사업 소개와 비니스트, 커피믹스, 캡슐커피 등 유통제품 및 이디야 커피랩의 음료, 베이커리를 시음∙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21일에는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방문해 드림팩토리의 선진화된 기술을 체험하고 글로벌 커피 스쿨(GCS)의 커피 공인 자격증(Greeting Class)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디야 드림팩토리는 세계적 로스팅 기기 제조사인 스위스 뷸러, 독일 프로밧의 최신식 설비를 도입한 자체 생산시설이다. 생두 투입 초기부터 4단계에 걸친 이물 선별과 로스팅 및 포장까지 전자동화 공정으로 진행하여 작업 효율과 품질 안정성을 높여 연간 6000톤의 원두와 7억 개의 스틱커피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디야는 글로벌 커피 스쿨의 공인 자격증을 발급할 수 있는 커피 아카데미 인증 기관으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글로벌 커피 스쿨 바리스타 교육 및 자격증 발급을 통해 가맹점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본사에 방문한 WFC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본사에 방문한 WFC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들이 12년 만에 서울에서 모이는 만큼 대한민국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이번 WFC 정기총회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본사 및 드림팩토리 방문을 통해 대한민국 프랜차이즈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 SPC그룹, 아이더스코리아, 지앤푸드가 공식 후원하는 이번 세계프랜차이즈협의회 정기총회는 오는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기조강연, 정기 총회, 글로벌 현안 논의, 기업 탐방, 공식 환영만찬 등 다양한 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