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상태바
LG전자,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김성숙
  • 승인 2022.10.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全 사업장이 지배구조, 공정거래 등 11개 분야에서 준법 관리체계 갖춰
ESG 경영의 초석인 준법경영의 정합성과 전문성 등 입증

LG전자 가 글로벌 인증기관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Compliance Management System)에 대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

ISO373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ESG 중 지배구조(G: Governance)의 주요 항목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한지 평가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제정한 국제표준이다.

LG전자는 국내 全 사업장에서 ▲기업지배구조 ▲공정거래 ▲반부패 ▲인사노무 ▲제조물책임 ▲안전보건 ▲환경/에너지 ▲정보보안/프라이버시 ▲자본시장법 ▲수출규제 ▲지적재산권 등 11개 분야에 대한 준법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특히 ESG 경영의 초석인 준법경영의 정합성(整合性)과 전문성 등을 입증했다. 이는 LG전자가 2008년부터 준법 리스크 전담조직인 「컴플라이언스팀(現 준법사무국)」을 신설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결과다.

또한 LG전자는 글로벌 법규제와 표준에 맞춰 준법 관리체계를 고도화했으며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기능별로 세분화해 전문성을 보다 강화했다.

현재 본사를 비롯해 각 사업본부와 해외법인에서는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자체 운영하고 있다. 위원회는 국가별 법규제와 표준에 대한 동향을 분석해 대응하는 것은 물론, 리스크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한다.

LG전자 준법사무국 이승철 전무는 “기업 ESG 경영의 초석은 바로 준법경영이다”라며 “기업 활동 전반에서 준법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