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푸마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상태바
MCM, 푸마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09.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대표 럭셔리와 스포츠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하이엔드 스니커즈’ 주목!

 

MCM X PUMA 콜라보레이션 ‘슬립스트림 Lo’ (사진 제공=MCM)
MCM X PUMA 콜라보레이션 ‘슬립스트림 Lo’ (사진 제공=MCM)

명품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와의 협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독일 태생의 럭셔리와 스포츠를 대표하는 MCM과 푸마가 다시 한 번 손을 잡고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은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 함께 ‘올 아메리칸 게임’의 매력을 가득 담은 하이엔드 감성의 한정판 스니커즈를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푸마의 클래식 풋웨어 라인에 MCM을 상징하는 디테일을 더한 제품으로 농구화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과 화려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MCM과 푸마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8년 힙합 초창기 시대를 현대적인 럭셔리 감성으로 재조명한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는 두 브랜드는 두번째 협업을 통해 농구로 가득한 세상 속 카리스마와 짜릿함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더불어 마이키 윌리엄스(Mikey Williams)의 활약을 볼 수 있는 글로벌 캠페인 역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총 3번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먼저 ‘쇼 러브(show Love)’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MCM 에디션으로 거듭난 ‘푸마 슬립스트림 Lo’ 제품으로 오는 9월 8일 공개된다. 농구 코트를 누비는 클래식한 슈즈와 MCM을 상징하는 코냑 비세토스 모노그램이 만나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두 번째 ‘쇼 업(show Up)’은 오는 10월 중 만나볼 수 있다. ‘푸마 슬립스트림 Lo’의 블랙 및 화이트 디테일에 MCM의 화려한 큐빅 모노그램 장식을 더해 독보적인 스타일을 자랑한다. MCM이 푸마와 함께 선보이는 ‘쇼 업’ 한정판은 마이키 윌리엄스와의 만남으로 특별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공개될 제품은 경기장에서 활약하던 클래식 아이템을 화려하게 재해석한 모습으로 2023년 상반기에 출시된다. 레디투웨어와 매력적이고 독특한 에디션으로 거듭난 푸마 TRC 블레이즈 코트 슈즈를 선보임으로써 돋보이는 패션을 완성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푸마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코 데센스(Heiko Desens)는 “MCM과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독일에 뿌리를 둔 럭셔리와 스포츠를 대표하는 두 브랜드의 애정을 담아 클래식한 디테일을 엿볼 수 있다”며 “지난 협업 제품과 마찬가지로 이번 에디션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며, 다음 콜라보레이션을 기대하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농구의 감성이 묻어나는 라이프스타일 속 열정 가득한 에너지와 화려한 순간들을 선사할 MCM x PUMA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9월 8일 한국에서 첫 출시 후 10일부터는 전 세계 일부 푸마 매장과 럭셔리 유통 파트너를 구매 가능하다.

‘푸마 슬립스티림 Lo’는 국내에서는 무신사에서만 단독 판매되며 MUSINSA Raffle 이벤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9월 8일(목) 22시부터 9월 9일(금) 22시까지이며, 이벤트 오픈 1시간 전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당첨자는 9월 13일(화) 오전 9시에 발표되며, 당첨자 구매기간은 9월 13일(화) 오전 10시부터 당일 오후 12시까지다.

MCM 글로벌 브랜드 책임자 디르크 쇤베르거는 “MCM과 푸마의 콜라보레이션은 두 브랜드의 유산에 얽힌 위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뿐 아니라 MCM에게 있어 문화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스포츠에서 음악, 스트리트 문화의 영향에 이르기까지 럭셔리 브랜드가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와 유대 관계를 쌓아감에 있어 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알려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