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프로OO러’ 눈길 사로잡는 캠페인 열전
상태바
유통업계, ‘프로OO러’ 눈길 사로잡는 캠페인 열전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08.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여름, 프로답게 즐겨보자!”

유통업계에서 최근 ‘프로OO러’를 위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프로OO러’는 MZ세대 사이에서 특정 행동을 잘 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로, ‘프로불참러’, ‘프로결심러’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적용돼 쓰이고 있다.

특히 뜨거운 여름을 맞아 시원한 탄산음료나 야외 운동, 캠핑을 즐기는 ‘프로탄산러’, ‘프로운동러’, ‘프로캠핑러’ 등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제품을 선보이거나 캠페인 및 프로모션 등을 시작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더욱 강력한 탄산을 찾는 ‘프로탄산러’ 주목! 새로워진 씨그램 공개

 

[이미지: 코카-콜라사 제공]
[이미지: 코카-콜라사 제공]

코카-콜라사의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은 올여름 YGX 댄서 리정을 모델로 내세워 감출 수 없는 짜릿함을 파워풀하게 담아낸 신규 TV 광고를 선보였다. 리정의 당당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통해 씨그램의 강렬한 짜릿함을 전달하고자 한 것. 씨그램은 리정의 당찬 매력과 씨그램의 감출 수 없는 짜릿한 매력을 조합해 소비자들의 여름 일상을 더욱 상쾌하게 응원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강렬한 탄산이 드러나는 새로운 패키지도 공개했다. 기존 라벨 크기를 대폭 줄이고 일괄 초록색이던 라벨 색상을 제품별 특징에 따라 차별화해 씨그램의 강렬한 탄산과 상쾌함을 시각적으로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한층 심플해진 리뉴얼 패키지는 최근 출시한 ‘씨그램 피치’를 비롯해 전 제품 5종(플레인, 레몬, 라임, 피치, 비타자몽)에 일괄 적용됐다.

 

올여름 스포츠케이션이 대세! ‘프로운동러’ 위한 제품 인기

 

[(좌측부터)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하림, 남양유업]
[(좌측부터)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하림, 남양유업]

여름에도 매일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도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프로틴을 더한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10g’을 출시했다. ‘파워에이드 프로틴’은 평소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음료로,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로 슈거∙저칼로리 제품으로 칼로리에 민감한 스포츠 마니아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파워에이드는 도전을 즐기는 스포츠 마니아 공략을 위해 ‘한 개를 더해 한계에 도전하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하림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물론 비타민까지 고루 갖춘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을 선보였다. ▲퀴노아잡곡밥과 찜닭 ▲퀴노아잡곡밥과 BBQ 닭가슴살 ▲귀리잡곡밥과 닭갈비 ▲귀리잡곡밥과 가라아게 ▲간장계란밥과 한입스테이크 ▲김치볶음밥과 비엔나소시지 등의 입맛 당기는 메뉴들을 280~345kcal의 낮은 열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먹기 좋게 손질한 닭가슴살에 히말라야 핑크솔트로 간을 입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IFF 핑크솔트 한입 닭가슴살’을 출시했다.

남양유업은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밸런스’를 선보였다. ‘테이크핏 밸런스’는 190ml 단백질 음료 제품군 중 최초로 ‘완전단백질’ 콘셉트를 적용, 11g 고함량의 단백질로 구성한 제품이다. 8월에는 ‘테이크핏’의 론칭을 기념해 연인, 친구, 가족 등을 대상으로 웨이브파크 1일 무료 서핑 레슨권을 총 100명(50커플)에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캠핑하기 딱 좋은 여름, ‘프로캠핑러’가 될 수 있는 기회!

 

[(좌측부터)더본코리아 빽쿡, 한국맥도날드, K2]
[(좌측부터)더본코리아 빽쿡, 한국맥도날드, K2]

본격 휴가철을 맞아 캠핑장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밀키트, 굿즈 등 제품도 인기다.

더본코리아의 빽쿡은 여름을 맞아 ‘우삼겹 비빔국수 밀키트’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밀키트 2종은 백종원 대표의 유튜브 채널(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소개했던 비빔국수 레시피를 활용한 제품으로, 고추장과 된장을 사용한 특제 양념장으로 맛을 내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간편한 한 끼 식사뿐만 아니라 여름휴가, 캠핑, 나들이 등 야외 활동 시에도 편리하게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한국맥도날드는 공식 앱을 통해 100%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행운의 원더랜드’ 여름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맥도날드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 중 하나가 무작위로 지급되는 방식이다. 경품은 ▲후렌치 후라이 비치타올 ▲빅맥 비치타올 ▲코카-콜라 리유저블컵 등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굿즈들로 구성됐다.

K2는 간편하고 손쉽게 캠핑과 피크닉 등을 즐길 수 있는 감성 캠핑용품 ‘COZY 시리즈’를 출시했다. 캠핑에서 활용도가 높은 텐트, 의자, 테이블, 침낭, 머그컵 등 5종이다. 특히 미니멀 감성을 담은 심플한 디자인에 간편한 설치와 우수한 수납성으로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대표 제품 ‘COZY 에어텐트’는 통기성 및 실내 공간 활용이 뛰어나며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