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마당 도서관, 클래식의 진수 선보인다”
상태바
“별마당 도서관, 클래식의 진수 선보인다”
  • 김성숙 기자
  • 승인 2022.08.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여름 밤의 꿈 같은 클래식 명작, 도서관에서 즐겨요

 

바이올리니스트 강주미(Clara-Jumi Kang)
바이올리니스트 강주미(Clara-Jumi Kang)

예술과 문화가 함께하는 ‘열린 문화 공간’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바이올리니스트 강주미(Clara-Jumi Kang)와 강수진 국립발레단 단장을 초청해 한여름 밤의 꿈처럼 아름다운 시간을 선물한다.

별마당 도서관은 오랜 기간 전문성을 쌓아온 각계각층의 명사초청특강과 실력있는 아티스트들의 작품 전시, 재즈·클래식·합창 등 공연을 통해 고객들이 문화 예술을 향유하고 일상 속 삶의 영감을 나누는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첼리스트 요요마, 피아니스트 손열음, 소프라노 신델라, 빈소년합창단 등도 별마당 도서관을 찾아 가까운 거리에서 관객들과 호흡하며 열정적인 무대로 감미로운 힐링을 선사했다.

별마당 도서관에 울려 퍼지는 클래식 향연은 바이올리니스트 강주미(Clara-Jumi Kang)이 이어간다. 8월 16일(화) 오후 7시 별마당 도서관을 찾아 ‘스페셜 토크 콘서트’를 진행,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선율로 진한 감동을 안길 예정이다.

강주미(Clara-Jumi Kang)는 3살에 바이올린을 시작해 5살에 함부르크 심포니와의 협연 무대로 데뷔한 재원으로, 리사이틀·오케스트라·실내악 등의 무대로 전 세계를 활보하며 K-클래식의 명성을 이끌고 있다.

강주미 바이올리니스트는 “세계 곳곳에서 공연해 왔지만, 도서관에서 연주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관객 가까이에서 직접 눈을 마주치고 소통하며 제가 사랑하는 클래식의 아름다움을 나눌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새로운 삶의 영감이 필요하다면, 영원한 프리마 발레리나 강수진 국립발레단 단장의 명사초청특강을 주목해 보자. 오는 19일(금) ‘한 걸음을 걸어도 나답게’를 주제로 세기의 발레리나가 되기까지 끝없는 노력으로 빚어낸 삶의 철학을 나누며 별마당 도서관을 찾는 이들의 용기를 북돋을 예정이다.

강연에 앞서 강수진 단장은 “제 삶의 목표는 최고가 되는 것보다는 되돌아보았을 때 후회하지 않을 만큼만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사는 것”이라며 “제 강연을 계기로 치열한 하루, 그 보람을 느껴 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강수진 국립발레단 단장
강수진 국립발레단 단장

이 밖에 8월 26일(금) 명사초청특강에서는 양정무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가 ‘미술관 바캉스’를 주제로 세계적인 명작이 지닌 탄생의 비밀을 재미있게 풀어낼 계획이며, 매주 수요일에는 ‘모두를 위한 비거니즘(보선 작가)’, ‘별나서 아름다운 포틀랜드(이영래 작가)’, ‘실패를 사랑하는 직업(가수 요조)’ 등 수요컬처클럽도 준비되어 있다. 매주 토요일에는 오후 2시와 4시에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공연이 진행된다.

신세계프라퍼티 이창승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열린 문화 공간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아온 별마당 도서관이 여름을 맞아 한여름 밤의 꿈 같은 아름다운 선물을 드리고 싶어 클래식계 명사들을 모셨으니 더위도 식힐 겸 별마당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별마당 도서관은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들의 삶에 새로운 영감과 힐링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