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미리 추석선물 준비하세요” 얼리버드 할인 행사 활발
상태바
유통업계, “미리 추석선물 준비하세요” 얼리버드 할인 행사 활발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08.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이고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 구매 가능
이연에프엔씨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이연에프엔씨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추석이 한 달여 남은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이미 추석선물세트 출시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특히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합리적이고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구매 할 수 있도록 각 업체에서는 얼리버드 행사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간편식과 육류, 김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오는 23일까지 얼리버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이연에프엔씨가 준비한 선물세트는 RMR제품과 불고기 등 육류로 구성된 냉동 세트와 국탕류 간편식으로 구성한 실온 세트, 남해바다 원초를 사용해 만든 김 세트 등 총 13종이다. 가격대도 1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얼리버드 행사는 자사 쇼핑몰 한촌몰에서 진행되며, 오는 17일까지는 30%할인, 18~23일까지는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진어묵’도 추석을 맞아 실속형 프리미엄 어묵 선물세트를 출시하면서 얼리버드 기획전을 준비했다.

삼진어묵의 얼리버드는 오는 1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물세트 구입 시 최대 19%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물세트도 이금복 어묵 장인이 엄선한 최고의 어묵들이 담긴 ‘이금복명품세트’와 같은 프리미엄 라인부터 다양한 어묵들이 담긴 ‘1953세트’등의 가성비 좋은 실속 라인까지 선물 구성을 다양화 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2022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을 마련, 오는 22일까지 최대 70% 할인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컬리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
컬리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

마켈컬리는 추석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구매금액별 추가 할인 쿠폰 4종, 구매 개수에 따른 다다익선 쿠폰 3종도 준비했으며, 예약 배송, 대량 배송 등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도 제공하여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마트’ 역시 오는 31일까지 사전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기간 동안 행사카드(총 14종)로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업계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최대한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얼리버드 및 사전예약제도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업체 입장에선 미리 추석선물세트를 준비해 고객들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고객들은 미리 합리적인 가격에 선물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유통업체에서 얼리버드 행사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